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서관들


위에서부터 파리, 더블린, 로마에 있는 도서관 모습 - 팝뉴스 제공


로마가 위대한 제국으로 성장하는 데 결정적인 기초를 놓았던 율리우스 카이사르의 가장 큰 실책은 내전 중 정적인 폼페이우스의 편에 붙은 브루투스를 용서한 게 아니라,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에 있던 세계 최대규모의 도서관을 본의 아니게 태워먹은 것이었다고 보는 사람도 있다.
그 도서관이 후세까지 살아남았다면 인류 역사가 얼마나 빠른 속도로 진보했을 지 모른다.
파리의 사진작가 티보 푸아리에는 도서관의 모습을 기록으로 남기는 아티스트이다. 그는 도서관은 지식의 보관소라는 의미가 가장 크지만, 그 모습만으로도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그는 작년 한 해 동안 유럽 전역을 돌아다니면서 다양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그가 생각하기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25개의 도서관 모습을 촬영해왔다. 물론 그는 도서관이 문을 닫고 독서가들이 모두 빠져 나간 시간을 골랐다.
도서관마다 설계자들이 특징을 남겼으니, 서가의 배치, 자연조명과 인공조명의 조화, 학습 테이블 등 모든 도서관들은 비슷하면서도 어딘가 다른 면이 있다. 물론 도서관을 가장 다르게 하는 것은 서가에 꽂힌 책들이겠지만 말이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Reviews & Information/디자인.아트.인테리어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