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솔비 그림이 미술경매에 나온다… 시작가 600만원

권지안 작품 '메이즈'(Maze), 솔비 인스타

가수 솔비의 그림이 국내 미술 경매 시장에 나온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 회사인 서울옥션의 온라인 경매에 솔비의 작품 '메이즈'가 나온다. 솔비의 그림이 국내 미술 경매에 나오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옥션에서 경매될 솔비의 작품은 셀프 컬래버레이션 두 번째 시리즈 '블랙스완' 중 하나인 ‘메이즈’로 지난 2016년 3월 전시 및 판매된 작품이다. 추정가는 600만 원에서 1000만 원으로, 시작가 600만 원부터 경매가 진행된다.

솔비의 셀프 컬래버레이션 시리즈는 음악을 미술로 표현해낸 작품이다. 가수 솔비와 화가 권지안 즉, 한 사람 안의 두 개의 자아가 스스로 협업해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 낸다는 개념이다.

앞서 솔비는 지난 5월 KBS2 '뮤직뱅크'를 통해 퍼포먼스 페인팅을 통한 작업 과정을 생중계로 공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여자의 상처'를 주제로 표현했다는 이 퍼포먼스는 온라인 상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솔비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음악에 맞춰 몸으로 표현해야 하는 작업이 힘들기는 하지만 가수로서 정체성을 보여주는 게 중요했고, 음악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저만의 스타일을 완성도 있게 발전시키고 싶었다"고 자신의 예술관을 밝혔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Reviews & Information/디자인.아트.인테리어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