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모습을 지닌 유리 덩어리

우리가 ‘유리’ 제품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은 유리컵이나 유리창 등이다.

다시 말해 유리로 무엇인가를 만든다고 하면 대개 둥글거나 각진 형태의 투명한 대상을 떠올린다.

하지만 런던에서 활동하는 레바논출신 작가 플라비 아우디는 유리공방에서 부풀린 유리를 부정형의 반투명 오브제로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녀가 만든 유리작품들은 대개 빨강이나 파랑의 매끈하고 부드러운 덩어리들이며, 때때로 금이나 은이 박혀 있는 경우도 있다. 그녀의 말에 따르면, 자신은 작품이 지닌 독특한 효과를 내기 위해 서기 4세기 로마에서 사용했던 오래 된 기법을 활용한다고 한다. 그런데 기법과는 별개로 이 몽실몽실한 독특한 ‘유리덩어리’를 통해 그녀가 말하고 싶은 것은 뭘까? 그녀는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제 작품은 생명과 빛을 설명하고, 초자연적인 풍경과 지리를 모방합니다. 제 작품의 형태와 제스처는 일순간 지나가는 생명의 에너지를 포착하고, 디지털 스크린과 천체(天體) 사이에서 부유하는 독특한 모호성을 암시합니다.”

알듯 모를 듯 이해하기 쉽지 않은 모호한 설명인데, 모호성 그것이 작품들을 관통하는 주제이다. 어쩌면 우리의 삶과 생명도 그럴지 모른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Reviews & Information/디자인.아트.인테리어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