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미의 극치, 뒤집힌 피라미드형 건물

디자인계의 최신뉴스를 소개하는 사이트 디자인붐에 따르면, 피라미드를 뒤집어놓은 듯한 형태의 건물이 스페인에 지어질 예정이어서 화제라고 한다.

일본 도쿄에서 활동하는 건축가인 다케이 마코토와 나베시마 치에는 스페인의 시골인 마타라냐 지역에 여러 동의 ‘역피라미드 건물’을 짓기로 했다.

다만 이들이 짓는 건물은 쿠푸왕이나 투탄카멘왕이 잠들어 있던 100미터가 넘는 거대한 피라미드가 아니라, 한 가족 정도가 편안하게 거주할 수 있는 보통 규모의 전원주택에 가깝다. 이 계획 자체가 스페인 시골에 리조트 스타일의 집을 짓고 살아보자는 크리스티앙 부르데의 ‘솔로 하우스’ 프로젝트의 일부이다.

마코토와 치에의 디자인은 일견 산중턱에 피라미드를 거꾸로 박아놓은 듯한 모양새다. 내부에는 몇 개의 층이 있는데, 서너개의 침실과 거실, 주방 등이 각 층에 나뉘어 배치된다.

이 중 거실은 제일 아래쪽에 있으며, 방문객은 거실과 윗층 사이의 메자닌으로 입장한다. 거실에서는 창밖으로 넓게 펼쳐친 숲을 감상할 수 있다. 꼭대기에는 풀이 있어서 언제든 수영과 선탠이 가능하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Reviews & Information/디자인.아트.인테리어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