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인 줄” 눈부신 백색 기린이 나타났다 (영상)


유튜브, Guardian Wires

온몸이 하얀 백색 기린이 발견됐다. 

지난 14일(이하 현지 시각) 영국 매체 가디언은 아프리카 케냐 지역에서 포착된 백색 기린 소식을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야생보호단체인 히롤라 보존 프로그램(HCP)은 지난 6월 이스하크비니 보존지역에서 온몸이 하얀 기린 한 쌍을 발견했다. 지역 주민 연락을 받은 보호단체는 현장으로 가 기린 모습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다. 

이 두 마리는 엄마와 자식 간으로 추측된다. 어린 기린은 몸에 듬성듬성 무늬가 보이지만 엄마 기린은 무늬가 거의 없이 하얗거나 노란빛을 띤다. 

전문가들은 이 기린 가족이 알비노(Albino)가 아닌 루시즘(Leucism)을 앓고 있다고 설명했다. 둘 다 유전자 돌연변이지만 알비노는 멜라닌 색소 생산이 부족해서 생긴다. 반면 루시즘은 발달 과정 중 모세포가 색소세포로 분화되지 않아 생기는 증상이다. 

알비노 동물들은 '빨간눈'이 특징이다. 망막에 멜라닌 세포가 없어 혈관이 비치기 때문이다. 하지만 루시즘을 가진 동물들은 눈 색이 정상이다. 

알비노나 루시즘 증상은 다른 동물에서 비교적 자주 볼 수 있지만 기린에게서는 드물다. 이번에 발견된 백색 기린은 전 세계에서 세 번째 사례다.

최초로 목격된 백색 기린은 지난 2016년 1월 아프리카 탄자니아 타랑기레 국립공원에서 포착된 마사이기린 오모(Omo)다. 이후 같은 해 3월 케냐 이스하크비니에서 두 마리 백색 기린이 발견됐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모든 기린은 태어난 후 6개월을 넘기는 것이 큰 고비라고 전했다. 사자나 늑대 등 육식동물들의 표적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알비노나 루시즘 기린 같은 경우 눈에 더 잘 띄기 때문에 맹수들은 물론 밀렵꾼의 표적이 되기 쉽다. 
이러한 우려 때문에 오모가 발견된 타랑기레 국립공원 측은 각별한 관리에 들어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관련 키워드 : #동영상 기사 모아보기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Economy & Life/해외토픽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