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캐나다 왕복 항공권을 선물한 이순진 장군 “42년 간 45번 이사”...공관병은 한 명만

이순진 “42년 간 45번 이사”...공관병은 한 명만

이순진 전 합참의장은 “42년 동안 45번 이사를 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재인 대통령이 캐나다 왕복 항공권을 선물하는 파격적인 행보를 결심하게 된 배경이다.
   

이순진 이임 합참의장 부인 박경자 씨가 20일 오후 국방부에서 열린 합참의장 이ㆍ취임식 행사에서 이 의장의 이임사를 들으며 눈물 짓고 있다. 문 대통령이 이를 바라보고 있다. 연합뉴스

이 전 의장은 지난달 18일 청와대에서 있었던 군 지휘부 초청 오찬에서 “동생들 결혼식에도 한 번도 참석 못 했다. 이것이 분단 상태인 조국을 지키는 대한민국 군인의 숙명인 것 같다”며 이 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큰 감명을 받아 오찬 종료 후 동석한 송영무 국방부 장관에게 조용히 다가가 이 의장의 전역일이 언제인지 물었다.

송 장관이 후임 합참의장의 취임식 때 전역식을 같이 하게 될 것이라고 하자, 문 대통령은 이 의장의 전역식에 꼭 참석하겠다는 약속을 했다고 한다.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공관생활 당시 공관 조리병을 원대 복귀시키고 부인이 직접 음식 준비를 해 공관병을 한 명만 뒀다는 일화를 전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이 대장은 오늘 전역사를 통해 아내가 한 고생을 말하며 눈물을 흘렸고, 부인 역시 전역사를 마치고 내려온 남편을 포옹해주었다”며 “참 보기 좋은 모습”이라고도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전역식에서 이 전 의장에게 보국훈장 통일장을 수여하고, 부인 박경자 여사에게 캐나다 항공권과 함께 꽃다발을 선물했다.

또 정경두 신임 합참의장의 삼정검(장군 진급 시 대통령이 수여하는 검)에 수치(유공자나 유공단체에 포상할 때 주는 끈이나 깃발)를 달아줬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Issue & Star/정치.사회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