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HS, 2017 마쯔다 CX-5 `톱 세이프티 초이스 플러스` 선정

IIHS, 2017 마쯔다 CX-5 '톱 세이프티 초이스 플러스' 선정

[이데일리 오토in 김하은 기자]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마쯔다의 크로스오버 모델, ‘CX-5’가 우수한 안정성을 인정 받으며 ‘톱 세이프티 초이스 플러스’ 차량으로 선정했다.

IIHS는 자사의 홈페이지와 보도자료를 통해 2017 마쯔다 CX-5의 톱 세이프티 초이스 플러스 선정을 알리며 선정에 대한 배경을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2017 마쯔다 CX-5는 스몰 오버랩, 일반 정면 충돌(Moderate Overlap Front), 측면(Side), 루프강도(Roof Strength), 머리 받침과 시트(Head Restraints & Seats) 등 IIHS의 다섯개의 충돌 시험에서 모두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특히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서 4~6cm 수준의 작은 밀림 현상과 시트 벨트의 우수한 고정 능력, 그리고 에어백의 이상적인 전개 등으로 상해 정도를 극도로 제한했다는 호평을 더했다.

한편 IIHS는 다섯개의 시험 항목 외에도 2017 마쯔다 CX-5에 탑재된 전방 충돌 방지 시스템에 좋은 점수를 주며 기본 사양은 저속 충돌 상황(20km/h)을 선택 사양인 i-Activsense시스템은 40km/h 속도의 충돌 상황을 회피했다고 밝혔다.

다만 2017 마쯔다 CX-5의 헤드라이트는 다소 아쉬운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하위 트림에 하이빔 어시스트 및 어댑티브 코너링 라이트 등과 같은 보조 기능이 부재한 점을 지적 받았다.

2017 마쯔다 CX-5는 지난 3월부터 판매될 크로스오버 모델로서 뛰어난 디자인과 실용적인 패키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Reviews & Information/자동차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