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된 '남자'…아들 낳은 미국 트랜스젠더

'엄마'가 된 '남자'…아들 낳은 美 트랜스젠더

2017.08.02 05:33
  미국의 한 트랜스젠더(성 전환자) 남성이 아이를 출산했다.

1일(현지시간) 미 CNN 방송 등에 따르면, 오리건 주 포틀랜드에 사는 트랜스젠더 남성 트리스탄 리스는 동성 파트너 비프 채플로와의 사이에 지난달 14일 아들 레오를 출산했다.

트리스탄 리스(왼쪽)가 레오를 임신한 채 동성 파트너 비프 채플로와 마주보고 웃고 있다. [사진 CNN 홈페이지]

 리스는 성전환 수술을 따로 하지 않아 자궁이 있어 생물학적 임신이 가능한 상황이었고, 임신을 준비하기 위해 호르몬제 테스토스테론을 끊었다. 이 커플은 지난 2011년 채플로의 조카 두 명을 입양해 키우고 있다.

아들 레오를 안고 있는 트리스탄 리스와 동성 파트너 비프 채플로. [사진 Biff and I 페이스북 페이지]

 리스와 채플로는 자신들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레오와 리스는 둘 다 건강하다”며 “레오가 우리의 삶에 와 준 것은 행운”이라고 말했다. “레오가 어떻게 성장할지 기대된다”고도 했다.

추인영 기자 chu.inyoung@joongang.co.kr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Issue & Star/정치.사회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