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호 태풍 '노루' 한반도로 방향 틀어...“주말 제주도 영향 미칠 듯”

제5호 태풍 '노루' 한반도로 방향 틀어...“주말 제주도 영향 미칠 듯”

【서울=뉴시스】안지혜 기자 = 2일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노루는 이날 오전 3시 기준 일본 오키나와 동쪽 약 910㎞ 부근 해상에서 시속 15㎞의 속도로 북서진 중이다.  hokma@newsis.com

【제주=뉴시스】조수진 기자 = 제5호 태풍 노루(NORU)가 방향을 틀어 한반도를 향해 이동하고 있어 추후 경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 기준 태풍 노루가 일본 오키나와 동쪽 약 910㎞ 부근 해상에서 15㎞/h의 속도로 북서진 중이다.

중심 최대풍속은 45㎧, 중심기압은 945㍱로 매우 강한 중형 규모로 영향권에 들 경우 큰 피해가 예상된다.

예상경로에 따라 이동할 경우 오는 5일 일본 오키나와 북동쪽 약 260㎞ 부근 해상을 거쳐 이번 주말께 제주도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5호 태풍 '노루(NORU)'는 한국이 붙인 명칭이다. 태풍위원회는 지난 2000년 제32차 총회에서 태풍의 영향을 받는 한국, 중국, 일본, 미국 등 14개국에서 10개씩 이름을 제출받았다.

이후 태풍이 발생할 때마다 국가명 알파벳 순서에 따라 제출한 이름을 붙이고 있다. 한국은 태풍의 피해가 크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부드럽고 아름다운 동식물 명칭을 제출했으며 사슴과 동물 ‘노루’도 그중 하나다.

susie@newsis.com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Issue & Star/정치.사회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