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S 560 e (Mercedes-Benz S 560 e) 더 강해지고 효율적이 된 PHEV S-클래스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S 560 e’가 최초 공개됐다.

 차체 무게가 2톤이 더 나가지만, 100km 거리를 달리는데 연료를 2.1리터 밖에 사용하지 않는 이 차는 부분 변경으로 새로워진 S-클래스 패밀리에 새롭게 추가되는 뉴 제너레이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이다.

 S-클래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 더 강해지고 더 효율적이 됐다. 2.8L/100km 연비에 CO2 배출량으로는 65g/km를 기록했던 기존 PHEV S-클래스 ‘S 500 e’처럼 신형 S 560 e도 3.0 V6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 한 기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을 사용한다.

 하지만 V6 엔진의 출력과 토크는 지금 333ps, 48.9kg.m에서 367ps(362hp), 51kg.m(500Nm)로 증가했고, 전기모터 출력도 90kW(122ps)로 6ps 강력해졌다. 토크는 44.9kg.m(440Nm)로 10.2kg.m 증가했다.

 이제 ‘500’이 아닌 ‘560’으로 불리는 S-클래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0.2초 더 빠른 5.0초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민첩한 가속력을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전자적으로 제한됐다.

 

동시에 연비로는 2.1L/100km, CO2 배출량은 49g/km를 나타낸다.

 S 560 e는 ‘에코 어시스트(Eco Assist)’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교통 상황 등을 분석, 지능적으로 전략을 세워 출발지에서 목적지를 향해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이동한다. 거기에는 내비게이션 데이터 뿐 아니라, 레이더와 스테레오 카메라 또한 이용된다.

 새롭게 채용된 리튬-이온 배터리는 물리적 크기는 오히려 작아졌지만, 배터리 용량은 8.7 kWh에서 13.5kWh로 커졌다. 배터리가 완충되어있을 때 50km 거리를 순수하게 전기 에너지만 이용해 이동할 수 있는데, S 500 e에서 이것은 최대 33km까지만 가능했다.

 한편 배터리 팩의 크기가 줄어들고 트렁크 룸에 설치되어있던 각종 전력계 장비들이 엔진 룸으로 이동되어, 트렁크 룸 부피 또한 395리터에서 410리터로 개선됐다.

 신형 S 560 e의 판매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메르세데스-벤츠에서 S 560 e는 C 350 e 세단, 왜건, 롱 휠 베이스, 그리고 GLE 500 e, GLC 350 e, GLC Coupé 350 e, E 350 e 에 이어지는 여덟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관련 키워드 : #메르세데스 벤츠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Reviews & Information/자동차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