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으로 얼굴만 달라지는 시대는 지났다.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변신하지 못할 곳이 없다.
여기서는 없던 가슴, 복근도 만들어주는 특별한 메이크업을 소개한다. 헤어라인 메이크업부터 전신 성형에 가까운 메이크업까지 총 14개 영상을 모았다.
1. 헤어라인 메이크업
머리숱이 비어 보이는 부분을 채워 풍성한 헤어라인을 만들어주는 메이크업이다. 갈색 아이라이너, 섀딩 스틱 등 다양한 제품을 활용할 수 있다.
머리카락이 비어 있던 부분이 채워지며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도 준다.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에서는 올해 초 헤어라인 메이크업 전용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유튜브, 방언니 - 방송국에 사는 언니들
유튜브, Ood 오드
2. 목덜미 메이크업
뒤에서 봤을 때 목덜미가 가늘어 보이게 만드는 메이크업이다. 하이라이터와 섀딩을 사용한다.
한 해외 인스타그램 이용자가 시도해 해외에서 화제가 됐다. "이런 곳까지 메이크업이 필요하냐"는 비난에 휩싸이기도 했다.
3. 쇄골 메이크업
쇄골 주변에 음영효과를 줘 쇄골이 도드라져 보이게 만드는 메이크업이다. 하이라이터, 섀딩을 사용해 섹시한 쇄골을 만든다.
오프숄더 블라우스 등 쇄골을 드러내는 패션이 유행하며 쇄골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5분 30초부터 / 유튜브, ssin 씬님
4. 가슴 메이크업
가슴을 커 보이게 만드는 메이크업이다. 하이라이터와 섀딩 제품을 사용해 가슴에 볼륨감을 준다.
보정 속옷 등과 함께 하면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뷰티 유튜버들은 'A컵에서 C컵 되는' 메이크업 등을 선보이기도 한다.
유튜브, Chloe Morello
유튜브, Milkiss밀키스
복근을 만들어주는 메이크업이다. 이미 있는 근육을 돋보이게 해주기도 하고, 없는 근육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하이라이터, 섀딩, 보디 오일 등을 사용해 복근을 표현한다. 메이크업으로 탄탄하고 건강해 보이는 몸으로 변신할 수 있다.
유튜브, Shopper Mand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