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8선

1. 아파트


이하 해당 영화 스틸컷

강풀 작가 웹툰 '아파트'를 원작으로 했다. 주인공 세진(고소영 씨)은 밤 9시 56분이 되면 건너편 아파트 불이 동시에 꺼진다는 걸 발견한다. 불이 꺼질 때마다 사람들이 죽어 나간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2. 이웃사람

영화 '이웃사람' 역시 강풀 작가 웹툰이 원작이다. 한 맨션에서 202호 소녀의 죽음 이후 열흘 간격으로 연쇄살인이 일어난다. 
이웃사람들은 어딘가 수상쩍은 102호 남자를 의심하기 시작한다.    

3. 은밀하게 위대하게 

HUN(최종훈)의 동명 웹툰을 영화화했다. 
20000:1의 경쟁률을 뚫고 남파된 북한 엘리트 간첩 원류환(김수현 씨)이 '동네 바보'라는 지령을 받고 달동네에 체류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4. 내부자들

윤태호 작가의 정치 만화 '내부자들'이 원작이다. 배우 이병헌, 조승우, 백윤식 씨 등이 영화에 출연했다. 
신문사 논설위원 이강희, 정치 깡패 안상구, 존재감 없는 3선의원 김석우 등을 통해 한국 현실 정치를 그렸다. 
영화에서 조승우 씨가 맡은 검사 우장훈은 웹툰에는 없는 캐릭터다. 조승우 씨는 '내부자들' 언론시사회에서 "웹툰 원작에는 없는 캐릭터지만 시나리오에 쓰여 있는대로 무언가를 갈망하고 이루려하는 우직함을 갖고 한결 같이 밀어붙이는 인물로 표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5. 26년

1980년 5월 18일... 그리고 26년 후 복수가 시작됐다. 
강풀 작가 웹툰 '26년'은 2006년 네티즌 선정 최고의 만화로 뽑혔다. 같은해 독자만화대상 온라인만화상과 2007년 독자만화대상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5.18 민주화운동 희생자 2세인 곽진배, 심미진, 권정혁이 한 자리에 모이면서 이야기는 시작한다.

6. 패션왕

기안84 웹툰 '패션왕'을 원작으로 했다. 일명 '빵셔틀'로 불리는 우기명이 주인공이다. 
새로운 학교로 전학 간 우기명은 전설의 패션왕 남정을 만나고 '간지'에 눈을 뜬다. 

7. 이끼

윤태호 작가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했다. 웹툰 '이끼'는 2007년 대한민국 만화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도시 생활에 염증을 느껴온 해국은 20년간 의절한 채 지낸 아버지 유목형이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접한다. 이후 아버지가 지내온 시골 마을을 찾는데...

8. 신과 함께

영화의 원작이 된 웹툰 '신과 함께'는 주호민 작가 작품이다. 

인간의 죽음 이후 저승 세계에서 49일 동안 펼쳐지는 7번의 재판 과정을 그렸다. 인간사에 개입하면 안 되는 저승차사들. 그들이 인간의 일에 개입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담았다.

배우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씨 등이 캐스팅됐다. 영화는 오는 12월 개봉 예정이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Reviews & Information/공연.문화.영화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