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우 10 10월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혼합현실(MS) 지원, 헤드셋·컨트롤러도 출시

마이크로소프트(MS)가 다음달 17일 윈도 10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내놓는다. 특히 혼합현실(MR)을 본격적으로 지원한다.

   

테리 마이어슨 MS 윈도 및 디바이스 그룹 수석 부사장. EPA연합

MS는 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7’ 기조연설을 통해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펜 기능을 개선하고, 3차원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는 3D 페인트와 게임 모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근육을 쓸 수 없는 루게릭병 환자들을 위해 눈의 움직임을 감지해 자판 입력을 하는 아이 트래킹(eye tracking) 기능도 추가한다.

이 모든 기능이 별도 소프트웨어 구매 없이 윈도 업데이트만으로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중점은 MR 지원이다. 3D 페인트와 게임 모두 모두 MR에 적용할 수 있다.에이서, 에이수스, 레노버, 델 등 파트너사와 함께 MR용 헤드셋과 동작을 감지하는 컨트롤러를 출시한다.

사용자가 손에 쥐는 컨트롤러에 달린 센서와 이와 연동된 헤드셋을 사용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다.

헤드셋의 가격은 에이서 제품 기준 299달러(한화 약 33만 원)부터 시작한다. 컨트롤러를 포함한 번들 가격은 399달러(45만 원)이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Economy & Life/IT.테크.과학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