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고체 로켓 엔진·탄두 꽝꽝 생산하라"

SLBM 북극성-3, ICBM 화성-13… 시찰 사진에 일부러 설명판 노출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관련 소재를 개발·생산하는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를 시찰하며 "고체 로켓 엔진과 로켓 탄두를 꽝꽝 생산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 등 북한 관영 매체들이 23일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김정은은 "여러 차례의 탄도로켓 시험 발사를 통해 대기권 재돌입(재진입) 능력을 입증한 것은 로켓공업 발전에서 관건적 의의를 가지는 성과"라고 했다. 이는 "북한이 아직 고열과 고압에 견디는 탄두 재진입 기술을 확보하지 못했다"는 한·미의 분석을 반박한 것으로 해석된다.

북한 노동신문은 23일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를 시찰하는 모습을 게재했다. 왼편에 ‘화성-13’이라고 적힌 그림판과 오른편에 ‘수중전략탄도탄 북극성-3’이라고 적힌 그림판이 보인다. 화성-13은 북한이 준비 중인 ICBM, 북극성-3은 SLBM으로 추정된다. /노동신문

이날 노동신문이 공개한 사진에는 김정은이 둘러보는 전시실 안에 아직 시험 발사하지 않은 고체연료 계열의 북극성-3, 액체연료를 쓰는 화성-13과 관련한 설명판이 포함돼 있다. 북극성-3은 개량형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화성-13은 ICBM으로 추정된다. 북한은 이들 신형 미사일을 의도적으로 노출시켜 위협 수위를 높인 것으로 해석된다.

한편 진정협 러시아 주재 북한 대사관 공사는 22일(현지 시각) 러시아 관영 매체 인터뷰에서 "우리는 괌 타격 준비가 완료됐다. 모든 것은 이제 미국이 분별력 있게 행동할지 여부에 달렸다"며 "만약 그들이 그러지 않는다면 전 세계 앞에서 한반도 문제에 다시 수치심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Issue & Star/북한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