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알 낳는 '컨저링 유니버스'

[OSEN=최나영 기자] 황금알을 낳는 컨저링 유니버스다. 

영화 '애나벨: 인형의 주인'이 오늘(17일) 150만 명 관객을 돌파한다. 정식 개봉 4일만에 전편 '애나벨'의 관객수를 넘어선 가운데 금주 중 '컨저링2'의 기록을 넘어 국내 개봉 공포외화 역대 3위로 올라설 전망이다.

17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애나벨: 인형의 주인'이 16일 9만 661명의 관객을 더해 누적관객수 144만 4,346명을 기록했다. 평일 하루에만 10만 명에 가까운 관객을 동원하고 있어 오늘 중 150만 명 관객 돌파가 확실하다.

이에 '애나벨: 인형의 주인'은 금주 주말을 기점으로 '컨저링2'(192만 8,605명)의 최종 관객수까지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겟 아웃'(213만 8,148명)과 '컨저링'(226만 2,758명)까지 뛰어넘고 역대 국내 개봉 공포외화 최고 기록을 세울 것인지 벌써부터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또한 북미에서도 개봉 주 박스오피스 1위와 함께 흥행세를 이어가며 전 세계적으로 약 7,600만 달러를 벌어들이면서 흥행수익이 제작비 1,500만 달러의 5배를 넘어섰다. 최종 2억 5,0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이 예상되고 있다.

'컨저링' 3억 1,800만 달러, '컨저링2' 3억 2,027만 달러, '애나벨' 2억 5,687만 달러를 벌어들이면서 많게는 제작비 10배에서 최소 4배 이상의 흥행 수익을 거둔 바 황금알을 낳는 '컨저링 유니버스'라 할 만 하다. 지금껏 영화의 세계관이나 유니버스는 마블, DC 등 코믹스 원작의 슈퍼히어로물에게 익숙했다. 그런 관객들에게 컨저링 유니버스은 확실히 신선함과 호기심을 안긴다.

워너브러더스는 ‘컨저링 유니버스’로 공포의 세계관을 확장시키며 성공가도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호러브러더스’라는 별칭까지 얻고 공포 명가로서 자리매김할 분위기. 오는 9월 스티븐 킹 원작의 공포영화 '그것'의 개봉까지 앞두고 있어 공포 명가로서의 명성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공포의 거장이라 불리는 스티븐 킹 소설 중에서도 가장 무섭다고 손꼽히는 작품이라 더욱 주목할만하다.

또 컨저링 유니버스를 확장시키면서 '컨저링2'에 등장한 악령 수녀 소재 영화 '더 넌'를 공개하고, 역시 '컨저링2'에 등장했던 크룩드맨 솔로 무비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컨저링 유니버스'의 개봉 순서는 '컨저링', '애나벨', '컨저링2', '애니벨2'였다. 하지만 시간은 '애나벨2', '애니벨', '컨저링', '컨저링2' 순서다. 즉 '애나벨2'가 컨저링 유니버스의 기원으로 흥행이나 작품성 면에서 성공적인 출발을 알리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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