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과 화장실 청소에 관해서라면 호텔 청소부들은 뭐든지 알고 있다.
인터내셔널 하우스키퍼 협회의 디렉터와 하와이 애시톤 와이키키 선셋호텔의 하우스키핑 관리를 맞고 있는 메이들린 창은 "우리가 하는 일은 시간이 제약이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꼭 따라야 하는 청소 목록이 있다"
아래는 호텔 하우스키퍼들의 청소 목록을 요약한 것이다. 꼭 한번 따라해 보자.
과산화수소 세정제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메이들린 창은 말한다. 표백제와는 달리 공기 중에 자극적인 가스를 발생시키지 않는 데다가 욕실 타일 사이의 떼를 제거하는 효과가 놀랍다.
2. 충분한 효과가 나도록 기다린다.
청소 제품을 사용할 때는 일단 세정제 등을 뿌린 다음 7분 정도 그냥 놔두라. 그렇게 해야 충분히 세제가 스며들어 먼지와 얼룩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다. 이것은 호텔 하우스키퍼들이 이미 오래전부터 명심하는 수칙이다.
3. 시계 방향으로 청소해 나간다.
혹은 시계 반대 방향이어도 좋다. 어느 쪽이든 방 안은 원형을 그리면서 청소해야 한다. 창은 "그렇게 해야 놓치고 지나가는 곳이 없다"고 조언한다.
4. 변기의 물을 완전히 빼라.
그래야만 제대로 완벽하게 청소할 수 있다. 변기 뚫는 기구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쉽지만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라. 그리고 크림으로 된 클렌저를 사용하면 화장실을 더 빛나게 청소할 수 있다.
5. 위에서 아래로 청소하라.
샤워실 벽은 상단 부분에 세정제를 스프레이한 다음 아래로 내려가야 한다. 그래서 타일이나 유리에 흔적을 남기지 않으니까.
타일 사이의 얼룩을 제거할 때는 역시 칫솔이 최고다.
7. 바닥은 마지막으로 청소하라.
청소 중에 떨어지는 먼지와 머리카락 등등을 마지막으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으니까.
이 효율적인 수칙을 참고하면 청소가 더 즐거워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