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억 횡령’ 강정석 동아쏘시오홀딩스 회장 구속

‘700억 횡령’ 강정석 동아쏘시오홀딩스 회장 구속

입력 2017-08-08 03:00
트랜드뉴스 보기
55억 리베이트-170억 稅포탈 혐의도

회사 자금을 빼돌린 뒤 이 중 일부를 리베이트 자금으로 사용하고 세금을 포탈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강정석 동아쏘시오홀딩스 회장(53·사진)이 7일 구속됐다.

부산지법 동부지원 최경서 영장전담 부장판사(45·사법연수원 30기)는 이날 오후 강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에서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검찰에 따르면 강 회장은 2005년부터 최근까지 회삿돈 700억 원을 빼돌리고 이 중 55억 원을 병원에 리베이트로 제공한 혐의(업무상횡령·약사법 위반)를 받고 있다. 또 170억 원 규모의 조세포탈 혐의도 적용했다. 검찰은 1999년 동아제약의 등기이사가 된 강 회장이 영업본부장과 부사장 등을 거치며 병원 리베이트의 최고 결정자 위치에 있다고 보고 있다. 앞서 2일 검찰은 강 회장에 대해 이 같은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강 회장의 구속으로 동아제약에서 시작해 지주회사 체제를 구축한 동아쏘시오그룹은 창사 이래 처음으로 회장 부재 상황을 맞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동아제약과 동아에스티의 지주회사다. 동아제약 창업주인 고 강중회 회장의 손자인 강 회장은 올 1월 부회장에서 회장으로 승진하면서 3세 경영체제를 열었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Issue & Star/정치.사회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