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토치 타워 대형 화재 86층 건물

두바이 86층짜리 '토치 타워' 대형 화재…불길 계속 번져

2017.08.04 11:15 기사입력 2017.08.04 07:53



(사진=트위터 캡처)
[아시아경제 이혜영 기자]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의 86층짜리 건물 '토치 타워'(Torch Tower)에서 4일(현지시간) 새벽 대형 화재가 발생해 인명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BBC방송 등은 토치 타워에서 발생한 화재가 건물 외벽을 타고 점차 번지고 있으며 파편들이 떨어져 내리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화재는 토치 타워 한 측면의 하단부터 꼭대기까지 번진 상태로 불길이 옆쪽으로 이동하고 있다.

UAE 소방당국은 주민들을 대피 시키고 있으며 화재 진압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두바이 당국은 트위터를 통해 "주민들을 모두 성공적으로 대피시켰다"며 사상자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새벽 시간대 발생한 화재로 미처 대피하지 못한 주민이 있을 가능성도 커 사상자가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아직까지 정확한 화재 원인과 시간, 발화 지점은 파악되지 않고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불이 빠르게 번지는 모습과 대형 화재에 놀란 주민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과 영상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이번 화재는 지난 6월 발생했던 영국 런던의 그렌펠타워 참사를 연상케 하고 있다.

2011년 완공된 86층짜리 토치 타워에는 총 676가구가 거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두바이 마리나 요트 선착장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2015년 2월에도 대형 화재가 났지만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완공 당시 주거용 건물 중 세계 최고층 기록을 세우기도 했던 토치 타워는 현재 세계에서 32번째로 높은 빌딩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혜영 기자 itsm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Issue & Star/사건.사고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