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3가 별 다섯 만점 볼보 S60보다 튼튼하다
지난 28일(현지시각) 캘리포니아 프레몬트에서 테슬라 모델3를 인도받는 첫 고객 30명을 초대한 파티가 열렸다. 그리고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직접 무대 위로 모델 3를 운전해 등장했다. 무대에서 오른 머스크는 모델3의 디자인, 기능, 성능 등 그 동안 감춰왔던 모든 것을 공개했다.
멋진 디자인과 놀라운 기능이 전부일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테슬라 모델 3는 얼마나 튼튼한 것일까? 혹시 보급형이라고 해서 안전이 부실한 것은 아닐까 걱정했다면 일단은 마음을 놓아도 될 듯하다.
<4:00 지점부터 충돌 테스트 관련 영상이 나온다>
이 영상에 대해 일부에서는 볼보 S60이 더 빠른 속도로 충돌했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의혹에 대해 테슬라에 물었고 미국 도로교통안전국 규정에 맞춰 동일한 속도, 동일한 조건에서 테스트한 것이라고 답했다.
테슬라 모델 X의 경우 미국 도로교통안전국 테스트에서 모든 항목에 별 다섯 개 만점을 받으며 역대 평가 SUV가운데 가장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리고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이 테스트한 전체 차량 가운데 두 번째로 안전한 모델로 이름을 올렸다. 첫 번째는 모델 S가 이름을 올리고 있다. 모델 3에 대한 공식 테스트 결과가 나와야 알 수 있겠지만 어쩌면 모델 S, 모델 X에 이어 모델 3가 이름을 올리는 흥미로운 일이 벌어질 수도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