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도발에 군사 경고' 美 공군도 2일 ICBM '미니트맨 3'시험발사… 평양까지 30분이면 도달

'北 도발에 군사 경고' 美 공군도 2일 ICBM '미니트맨 3'시험발사… 평양까지 30분이면 도달

입력 : 2017.08.02 10:30 | 수정 : 2017.08.02 14:17

/연합뉴스
미국이 북한의 ICBM(대륙간탄도미사일)급 미사일 도발에 맞대응해 2일(이하 현지 시각) ICBM 시험발사를 할 예정이다.

미 공군 지구권타격사령부(GSC)는 성명을 통해 "ICBM 시험발사는 무기 시스템의 효율성과 전투준비태세·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미군이 발사할 예정인 ICBM은 탄두를 싣지 않은 '미니트맨 3'으로, 캘리포니아 주 샌타바버라 카운티에 있는 반덴버그 공군기지서 2일 오전 0~6시 사이에 발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미니트맨 3'은 무게 35t·최고시속 마하 23·3단 고체연료 추진형으로 최대사거리가 1만3000여㎞에 이른다. 기지서 북한 평양까지 30분이면 도달한다.

미군이 '미니트맨 3'을 시험 발사하는 건 올 들어 이번이 4번째다. 미군은 지난 2~5월에도 이 기지서 ICBM을 시험 발사해 태평양 해상의 표적을 명중시켰다.

이번 미니트맨 3 시험 발사는 북한의 ICBM 도발에 대한 대응훈련으로 북한에 대한 ‘군사적 경고’ 움직임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AFP 통신은 이 기지에서의 시험 발사는 보통 수주 또는 몇 달 전 이뤄지는 사전계획에 따라 시행되지만 이번 시험 발사는 북한의 미사일 도발 이후 국제 정세의 긴장 상황에서 이뤄지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미 비영리 단체 핵 시대 평화재단(NAPF)은 이번 시험 발사를 "북한 미사일 도발에 대한 직접적 대응"이라고 평가했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Issue & Star/북한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