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3D 게임 잇따라 개발…'북한판 피파'도 등장

北, 3D 게임 잇따라 개발…'북한판 피파'도 등장

입력 : 2017.08.03 08:52

/연합뉴스

최근 북한에서 3차원(3D) 그래픽 게임이 잇따라 나오고 있다.

북한의 대외선전용 웹사이트 ‘메아리’는 2일 “최근 수정천기술교류사에서 개발한 3차원 오락 프로그램 ‘축구격전’이 사용자들 속에서 커다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 축구 게임은 시범경기, 유럽축구선수권, 유럽축구연맹(UEFA), 훈련, 하이라이트, 기타설정 등 메뉴로 구성됐다고 한다.

3D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이 게임엔 현대축구의 기술과 특기들이 그대로 재현됐고, 또 게임 속 축구선수들의 육체적 능력과 기술 동작들도 실제 선수들의 것을 반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게임은 일렉트로닉 아츠(EA)가 제작하는 세계적인 컴퓨터용 축구 게임 ‘피파(FIFA)’ 시리즈와 매우 비슷해 관심을 끈다. 피파 시리즈는 3D 그래픽을 도입해 실제 축구경기의 느낌을 살리고, 축구선수들의 캐릭터를 게임에 반영해 세계적인 인기를 누렸다.

앞서 이 매체는 지난 1월 북한 국가과학원 지능정보연구소에서 고구려의 역사를 모티브로 만든 장편 만화영화 ‘소년장수’를 각색해 3D 게임 ‘무술시합’을 개발·출시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또 같은 연구소가 3D 게임인 '명랑한 취사원'과 '단어 맞추기'를 개발했다고도 소개했다.

이들 3D 게임들은 PC용, 안드로이드용, 키넥트(컨트롤러 없이 사용자의 신체로 게임을 할 수 있게 하는 기기)용으로 각각 나뉘어 출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Reviews & Information/게임정보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