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초보자에게 유용한 10가지 앱
폭우가 지나간 머리맡은 폭발할 기세의 뜨거운 용광로다. 손 선풍기는 어림도 없다. 에어컨 밑만 한데가 없는 걸 알면서도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 여름휴가 시즌이다. 휴가 계획을 세우고 현지에서 여행을 200% 즐기는 앱, 여행의 순간을 기록하는 앱 몇 가지를 소개한다.
우선 어디로 갈지 고민이다. 여행 장소를 물색하자.
1. 트리플
주요 도시별 상세하고 친절한 여행 정보가 있는 가이드 앱이다. 공항 출입국, 여행지 기초 지식부터 맛집, 핫플레이스까지 여행지의 최신 정보가 가득이다. 내 위치, 날씨, 시간대별 맛집, 코스를 자동 추천한다.
현지 가이드가 직접 운영하는 여행 상품, 명소 입장권, 교통패스, 호텔 등을 조회, 예약할 수 있다. 유명 미술관 등 현지 가이드의 생생한 정보 공유가 장점이다.
내려받기(안드로이드)내려받기(iOS)
휴가지를 정했으면 이제 항공권을 예약하고 준비물 정리를 해야 한다.
3. 플레이윙즈
말 그대로 항공사, 여행사 특가 프로모션과 땡처리, 얼리버드 특가 정보가 실시간 제공되는 최저가 항공권 예약 앱이다. 원하는 지역 알림을 설정할 수 있다.
여행 기간, 여행지 날씨, 계획된 활동을 기준해 여행 준비물을 안내하는 앱이다. 덜렁대는 당신의 기억력이 의심된다면 여행 준비물과 수령을 정리하는 꼼꼼한 이 앱을 추천한다.
내려받기(안드로이드)내려받기(iOS)
5. 아이트랜슬레이트(iTranslate)
해외여행에서 정말 아주 특히 영어에 취약한 사람들은 이 앱을 준비하라. 여행지 언어를 선택하고 번역하고자 하는 말을 하면 번역하고 심지어 재생이 된다. 스마트폰에 대고 말하도록 하면 상대방이 말하는 내용이 9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내려받기(안드로이드)내려받기(iOS)
6. 엘크
전 세계 150개국 이상의 통화 환율을 비교할 수 있는 앱이다. 현재 위치와 시간대를 감지해 사용자가 비교할 통화를 유추하는 똑똑한 앱이다. 만약 당신의 손목에 애플워치가 있다면 터치와 스와이프, 햅틱 같은 갖가지 제스처로 통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내려받기(iOS)
7. 파인드 니어 미(Find Near Me)
이 앱은 위치 서비스를 사용해 ATM, 편의점, 와이파이 등을 찾아주는 생소한 여행지에서 유용한 앱이다.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게 세부적인 길 안내도 해준다.
내려받기(안드로이드)내려받기(iOS)
8. 푸드스폿팅(Foodspotting)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여행의 묘미 중 하나다. 그렇지만 항상 자신에게 맞는 식당을 찾기란 쉽지 않다. 무료 식당 찾기 앱인 푸드스폿팅은 GPS를 이용한 가까운 식당의 위치를 식욕을 돋우는 인기 메뉴의 사진과 같이 보여준다. 여행지의 공감되는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이 앱이 시각적으로 당신을 이끌 것이다.
내려받기(안드로이드)
내려받기(iOS)
우리의 기억력은 의외로 믿을 게 못된다. 추억을 기록하는 재미있고 유익한 앱이다.
9. 인스타웨더
위치 기반의 날씨(사진) 공유 앱이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같은 SNS에 사진과 날씨, 재미있는 텍스트 표현들을 입혀 더 특별하고 예쁘게 꾸밀 수 있는 매력이 있다. 현재 위치의 날씨가 자동 표시되고 이때 화면을 좌우로 슬쩍하면 다른 스킨이 선택된다. 현재 기온 및 위치에 대한 간단한 정보부터 기압, 온도, 강수량, 풍속 등 총 60가지 이상 정보가 포함된 스킨이 제공된다. 촬영 장소와 날씨가 자동 매칭되는 신선한 재미가 있다.
내려받기(안드로이드)내려받기(iOS)
10. 맵테이블
여행의 끝은 추억 팔이다. 이 앱은 사진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는 여행 지도를 만든다. 사진 모양, 경로, 지도 스타일 등을 수정하여 나만의 지도를 만들 수 있다. 간단한 메모를 통해 순간의 느낌을 기록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내려받기(iO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