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년만에 추억 속으로 사라지는 윈도우 그림판

32년만에 추억 속으로 사라지는 윈도우 그림판

황승환/2017년 8월 1일

1985년 윈도우 1.0에서 처음 등장했던 ‘그림판(Paint)’이 올가을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를 통해 사라질 준비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4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올가을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에서 제거되거나 사용되지 않는(추후 제거 예정) 기능 리스트를 발표했다. 3D 빌더 앱, 아웃룩 익스프레스, 읽기 목록 등이 제거 리스트에 포함됐고 그림판은 사용되지 않는 기능에 포함됐다.

그림판은 간단하고 빠르게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는 거의 최초의 그래픽 편집 도구였다. 지난 4월 있었던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2D, 3D 그래픽 작업을 할 수 있는 그림판 3D(Paint 3D)를 선보였다. 이름은 같지만 작동 방식이나 기능 면에서는 완전히 다른 도구다. 물론 그동안 그림판보다 뛰어난 그래픽 편집 도구가 많이 나왔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림판이 정확히 언제 제거될 것인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32년 동안 윈도우와 함께 했던 상징적인 프로그램 하나가 역사 속으로 사라질 준비를 하고 있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Economy & Life/IT.테크.과학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