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상 받은 푸조 3008의 단짝 친구는?


디자인상 받은 푸조 3008의 단짝 친구는?

푸조가 SUV 3008의 이동 편의를 확대하기 위해 만든 전동식 스쿠터 ‘e-킥’이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어워드’제품 디자인 상을 받았다.

레드닷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더불어 세계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디자인상. 유명 디자이너와 건축가, 교수 등 39명이 심사위원으로 활동한다.

푸조 e-킥 스쿠터는 푸조 디자인 랩이 설계와 디자인를 맡고, 마이크로(MICRO)가 제작했다. 차가 가지 못하는 좁은 골목이나 복잡한 도심을 쉽고 빠르게 누빌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빠르기는 시속 10킬로미터, 20킬로미터, 25킬로 등으로 3단계 조절이 가능하다.1회 충전으로 12킬로미터를 달릴 수 있고, 완충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1시간이다. 무게는 8.5킬로그램.

푸조 디자인 랩이 고안한 ‘암 핸들 바’(Arm-Handlebar)는 수 초 내에 스쿠터를 접을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 3008 트렁크에 e-킥 도킹 스테이션을 장착하면, 이동 중에도 스쿠터를 충전할 수 있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Reviews & Information/자동차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