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국내여행]하동군 금오산, "아시아 최장 길이의 짚와이어를 타보았다"

하동군 금오산에서 14일 개통한 아시아 최장 길이의 짚와이어. 한려해상국립공원의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놀이기구를 탈 수 있다.

경남 하동군 금오산(849m)에 아시아에서 가장 긴 짚 와이어(3.18㎞)가 설치돼 14일 운영에 들어갔다. 지금까지 경북 영천의 짚 와이어(1.41㎞)가 아시아에서 가장 긴 것으로 알려졌다.   

경남 하동군 14일 금오산 정상에 길이 3.18㎞ 짚와이어 설치
지난해 설치된 빅스윙·파워맨·퀵점프 등 레포츠 시설과 시너지효과
내년 연말 케이블카 완공되면 어드벤처 레포츠 메카될 것으로 기대

하동군은 14일 금남면 금오산 정상에서 짚 와이어 개통식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 짚 와이어는 국·도·군비 33억원이 투입돼 2015년 6월 공사에 들어가 지난달 완공됐다. 그동안 시운전을 했다.

짚 와이어는 와이어에 매단 줄을 타고 무동력으로 활강하듯 내려가는 놀이 시설이다. 금오산 짚 와이어는 산 정상에서 금남면 경충사 인근까지 3.18㎞로 2개 라인 3개 구간으로 나뉘어 있다. 1구간 732m, 2구간 1487m, 3구간 967m 길이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풍광을 보면서 활강하는 스릴을 느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경사가 심한 곳은 최고 시속 120㎞까지 나온다는 게 하동군 설명이다.


하동군 금오산 정상에 설치된 짚라이어 출발대 모습.

탑승객들은 하동군 청소년수련원 인근 매표소에서 표를 끊은 뒤 12인용 승합차를 타고 금오산 정상에 올라 짚 와이어를 타면 된다. 총 탑승시간은 5분 정도다. 내년 말 금오산에 케이블카가 완공되면 승합차 대신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으로 이동할 수 있다.  

하동군은 민간업체인 하동 알프스레포츠에 짚 와이어 운영을 맡겼다. 탑승료는 평일 기준 4만원(주말·휴일 4만5000원)이다. 하동군민과 장애인·국가유공자 등에게는 30% 할인해준다.


하동군이 금오산에 추진 중인 레포츠 단지 조감도.

짚 와이어 개통과 함께 내년 말 케이블카가 완공되면 하동군이 금오산 일대에 추진 중인 세계 최고 수준의 종합 어드벤처 레포츠 단지 조성이 사실상 마무리된다. 하동군은 앞서 지난해 10월 금오산 일대에 레포츠 시설인 빅 스윙·파워 팬·퀵 점프 시설을 설치했다.  


하동군 금오산에 설치된 빅스윙을 타고 활강하고 있는 관광객들.

빅 스윙은 바이킹과 비슷한 형태로 움직이는 놀이시설이다. 이용객이 높이 24미터짜리 줄에 매달려 올라간 뒤 직접 출발버튼을 누르면 길이 25m의 줄에 매달려 자유낙하한 뒤 반원을 그리며 앞 뒤로 오가는 스릴을 느낄 수 있다. 파워 팬과 퀵 점프는 번지점프와 비슷하다. 높이 12m 줄에 매달려 아래로 떨어지면서 스릴을 즐길 수 있다. 높이 9~10m까지는 아무런 제동장치가 가동되지 않은 채 자유낙하하다가 이후 자동으로 속도가 줄어들면서 지면에 닿는 놀이시설이다. 


하동군이 금오산에 설치한 레포츠 기구인 파워맨의 모습 .

윤상기 하동군수는 “짚 와이어 등 이곳에 설치된 놀이시설은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시설이다”며 “내년 말 금오산 케이블카 등이 추가로 설치되면 하동군이 세계 최고 수준의 어드벤처 레포츠 메카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키워드 : #하동, #국내여행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Economy & Life/여행.푸드.취미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