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해외여행]‘세르반티노 축제’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주목 받는 문화 예술 축제

국제 세르반티노 축제가 올해로 45회를 맞이한다. 오는 10월 11일부터 29일까지 열리며, 35개국 2,500명의 아티스트가 180회 공연을 갖는다.

전세계의 아티스트들이 세 가지 테마에 어울리는 음악, 춤, 연극을 관객에 선보일 예정이다.

세르반티노는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주목 받는 문화 예술 이벤트인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축제 중 하나다. 40년이 넘도록 전통과 현대 예술이 어우러지는 생생한 포럼 역할을 하며 라틴아메리카 최대 규모의 문화 예술 축제로 자리매김 했으며, 작년에는 37만 9천명이 세르반티노 축제를 찾았다.


사진= 멕시코 관광청 제공

세르반티노 축제가 열리는 10월은 과나후아토 여행을 즐기기에 좋다. 선선한 날씨와 과나후아토의 컬러풀한 건물들, 그리고 높고 맑은 하늘이 인상적이다.

특히 중앙 광장을 둘러싼 레스토랑과 카페들에는 아침부터 많은 사람들이 모여 풍광을 즐긴다. 세르반티노 축제가 자아낸 예술적 분위기에 휩싸인 사람들은 공연뿐 아니라 전시예술을 즐기기 위해 미술관과 박물관도 많이 찾는데, 특히 돈 키호테 박물관(El Museo del Quijote)을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다. 

[덤으로 즐기기]

▲ 멕시코 시티, 디지털 예술 축제 ‘뮤텍 MUTEK’

오는10월 11일부터 15일까지 멕시코 시티에서 일렉트로닉 음악을 주축으로 한 디지털 예술 축제 뮤텍(MUTEK)이 열린다.

14번째를 맞이하는 올해의 뮤텍에는 일렉트로닉 음악의 선구자인 스퀘어푸셔(Squarepusher), 앰비언트 하우스의 정수를 보여주는 영국의 더 오브(The Orb), 독일 하우스 음악의 거장 알바 노토(Alva Noto) 등 쟁쟁한 뮤지션들이 함께한다.

뮤텍은 매년 최신 사운드아트와 오디오-비주얼아트를 선보이며 새로운 디지털 예술 플랫폼을 다지고 있다.  

올해는 엠비언트 뮤지션들을 필두로 폴리포룸 시케이로스 갤러리에서 펼쳐지는 오프닝에서부터 돔스크린 극장에서 펼쳐지는 실험적인 사운드+비주얼 퍼포먼스, 까사 뮤텍(Casa Mutek)에서 디지털 예술 워크숍, 그리고 녹턴이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DJ들의 무대에서는 섬세한 공간 디자인과 다채로운 무대 연출로 공연을 찾은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 멕시코 시티, ‘시장 이야기’

멕시코 시티는 아름답고 세련된 도시다. 특히 가장 힙한 구역으로 불리는 로마와 콘데사에는 아름다운 건축물과 초록이 무성한 공원,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셰프들의 레스토랑이 한 데 어우러져 있다.

요즘 멕시코시티의 젊은이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메르카도 로마(Mercado Roma, 로마 시장)가 바로 이 지역에 있다. 


사진=멕시코 관광청 제공

메르카도 로마는 미식가를 위한 공간이다. 멕시코시티에서 핫한 카페, 바, 레스토랑이 입점해 있어 조금이라도 시간을 아끼려는 여행자에게 최고의 장소다.

길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타코와 츄러스부터 조개와 굴을 주로 다루는 해산물 바와 유카탄 지역 음식 전문점처럼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가게들도 있다.

내부는 오렌지색 타일과 나무, 철제를 기본으로 한 인테리어에 가게마다 독특한 색채를 더해 눈이 즐겁다. 독립서적을 주제로 한 서점과 향신료 전문점 등 특이한 테마를 가진 가게들도 둘러볼 만 하다.

시장의 1,2층에서 저녁을 먹고 3층의 오픈 테라스에서 칵테일을 한 잔 한다면 완벽한 저녁이 될 것이다. 

관련 키워드 : #멕시코, #축제 정보, #해외여행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Economy & Life/여행.푸드.취미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