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어는 스톱오버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극권 산타마을 여행 상품도 있다. [사진 핀에어]
스톱오버 서비스 후한 항공사 4곳
싱가포르항공은 스톱오버 승객에게 유난히 후하다. 환승 시간이 5시간30분이 넘는 승객에게 무료 시티투어를 시켜주고, 모든 환승객에게 공항 내 500개 업소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20싱가포르달러(약 1만7000원) 바우처를 준다. 환승객 대상 패키지 ‘스톱오버 홀리데이’도 있다. 호텔 1박과 교통편·시티투어 버스 이용권으로 이뤄져 있다. 50~200싱가포르달러(2인 1실 기준).
중국국제항공-환승 시간 짧으면 라운지 호텔
중국 항공사 중에는 베이징(北京)·청두(成都)를 허브로 하는 중국국제항공이 스톱오버 서비스가 좋다. 환승 시간이 4시간 이상이면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라운지 안에서 쪽잠을 잘 수 있는 호텔도 무료다. 환승 시간이 24시간 이내면 시내 호텔 숙박권을 준다. 환승객은 비자 없이 중국에 입국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무료 호텔을 포기하면 최대 72시간까지 체류할 수 있다.
터키항공-유럽 가는 길 이스탄불 여행
터키항공은 이스탄불 공항에서 환승 시간이 애매한 승객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환승 시간이 6시간이 넘으면 이스탄불 무료 시티투어를 할 수 있다. 하루 다섯 차례 투어가 진행되는데 블루모스크, 그랜드바자르 등 하이라이트를 훑는다. 환승 시간 7시간이 넘는 비즈니스클래스 승객, 10시간이 넘는 일반석 승객에게는 호텔 숙박권을 준다. 승객이 의도적으로 환승 시간을 늘린 경우는 제외.
핀에어-북유럽 여행 패키지 판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