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해외여행]자이살메르 꼭두각시 공연 볼 수 있는 민속박물관

거리에서 자이살메르 지도를 보니 박물관 표시가 보였다. 성을 올라 골목을 둘러보고 낙타를 타고 사막을 다녀오는 것 외에도 구석구석 돌아다녀보면 의외의 볼거리가 있다. 낮에 찾아간 민속박물관은 알고보니 박물관보다는 꼭두각시 공연을 하는 공연장으로 더 유명했다. 

이 건물 앞에서 만난 소년은 오후에 공연을 하니까 그때 오라고 했다. 그리고 사진을 찍어달라고 했다. 알고보니 이 아이는 인형을 움직이는 공연자였다. 오후에 보러갔던 꼭두각기 공연에서 소년은 인형을 들고 있었다. 멍 때리기 좋은 도시지만 그래도 하루에 하나는 새로운 볼거리를 보고 싶다면 이 곳을 찾아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렇게 기념 사진을 찍어야하는 건 나여야하는 거 아닌가 싶다. ㅋㅋ 왜 이렇게 사진을 내 사진을 안 찍었나 싶다. 앞으로 여행 갈 때는 좀 찍어야겠다. 어차피 풍경 사진은 구글링에서 찾는 것과 차이가 없다. 사진을 엄청 잘 찍어서 이걸 팔아먹을 수 있는 것도 아닌데 내 사진이나 찍자. 

뜨거운 햇살이 작렬하는 낮에 자이살메르 민속박물관을 방문한 사람은 나 밖에 없다. 허름하고 작은 건물이다. 공연을 하는 곳답게 공연과 관련된 자료들이 많다. 여기까지 걸어오느라 기운이 좀 빠진 상태에서 복도에 걸려있는 영문 자료를 읽을 기운은 더 나지 않는다. 이따가 다시와서 공연이나 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럼에도 흥미로운 것들이 눈에 띈다. 조금 더 의욕이 있을 때 보러왔어야하는데... 물론 여기까지 오는 동안 작렬하는 햇살 아래를 지나오면 그 의욕이 다 사라지겠지만 말이다. 카바드는 휴대용 사원이라고 할 수 있다. 화려한 색상을 가지고 있는 상자인데 문을 열면 많은 신들이 그려져 있다.

오후에 공연을 보러 다시왔다. 공연을 보는데 입장권을 내고 카메라를 소지하는데 또 돈을 따로 내야한다. 한적할 거라고 생각했던 공연은 아이들과 그들의 부모들로 인해서 가득차있었다. 외국인은 두세명 보였고 전부 인도 사람들이었다. 알고보면 자이살메르에서 꽤 인지도 있는 꼭두각시 공연이었던 거다. 인형극이라고 해야하나? 

인형이 빠르게 움직여서 공연중에 찍은 사진 중 제대로 된 사진이 없다. 실내에서 빠르게 움직이니 내 카메라로는 불가능한 거다. 내용은 춤추고 어딘가로 향하고 하는 거였는데 인도 설화를 바탕으로 하는 것인지 굉장히 단순했다. 기본적으로 인도 사람들이 알고 있는 내용인 것 같았다. 아니면 이해하기 힘든 전개도 있었으니까.

공연이 끝나자마자 공연에 사용에 사용되었던 인형들을 잔뜩 쌓아놓고 판매에 들어간다. 아이들로 북적거린다. 공연 입장료보다 이걸로 버는 돈이 더 많을 것 같다.


관련 키워드 : #인도, #해외여행, #자이살메르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Economy & Life/여행.푸드.취미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