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개성중 사건 가해자 근황 “살인도 좋은 경험”


pixabay

2005년 부산 개성중 동급생 폭행치사 사건 가해자가 명문대 의대에 진학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중앙일보는 부산 개성중 사건 피해자인 고 홍성인(당시 중학교 2학년) 군 아버지 홍권식 씨와의 인터뷰를 13일 공개했다. 

2005년 10월 1일 홍성인 군은 학교 '짱'이라고 불리던 최모 군에게 맞아 폐의 3분의 2가 파열됐고 머리 전체에 피가 고였다. 홍성인 군은 폭행을 당한 지 4일 만에 세상을 떠났다.

당시 가해자인 최 군이 메신저 등에 "살인도 좋은 경험^^ 덕분에 인간은 다 이길 수 있을 것 같아 ~ 어차피 난 법적으론 살인이 아니니~ㅋ"라고 글을 올렸다는 소문이 확산되며 논란이 커졌다.

최군은 소년법에 따라 보호처분을 받고 정상적으로 학교를 다녔다. 아버지 홍권식 씨는 매체에 "최군이 이후 명문대 의대에 진학한 걸로 안다"고 말했다.

매체는 홍권식 씨가 아들 사망 충격으로 뇌경색 증세를 보여 수술을 받았으며 말을 더듬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홍성인 군 어머니는 심한 우울증을 겪고 있어 혼자 외출도 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홍권식 씨는 전국에서 일어나는 학생들의 폭행 사건과 관련해 "성인이를 죽게 만든 그 친구를 원망하진 않는다. 원망한다고 달라질 것도 없다. 다만 교육 당국의 책임 있는 자세와 재발 방지를 바랐을 뿐인데, 결국에는 아무것도 달라진 게 없었다"고 말했다.

최근 전국에서 청소년 폭행 사건 소식이 전해지며 소년법을 폐지해달라는 청원이 거세지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1일 열린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소년법 폐지 촉구 청와대 청원을 언급하며 참모들에게 "성의 있게 답변하라"고 지시했다.

관련 키워드 : #사건.사고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Issue & Star/사건.사고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