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병원선' 논란 '의사와 상하관계?' 간호사 묘사 논란

“의사와 상하관계?” 드라마 '병원선' 간호사 묘사 논란

드라마 '병원선'이 간호사 역할 묘사 문제로 비판받고 있다. 

1일 한 다음 인기 카페에 MBC 드라마 '병원선' 비판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병원에 대한 묘사가 엉망인 병원선"이라는 제목 글을 올리며 드라마 속 일부 장면을 지적했다.

글쓴이는 "의사와 간호사 관계를 상하 관계로 표현한다, 간호사가 '민폐 캐릭터'로 나온다" 등 '병원선'에 대한 불편함을 드러냈다. 그는 "간호사 대나무숲에 문제점을 지적하는 글이 올라오고 공개 홈페이지에 건의 글이 올라왔지만, 피드백은 전혀 없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지난달 24일에는 페이스북 페이지 '간호학과, 간호사 대나무숲'에 '병원선' 속 간호사 이미지에 대한 우려를 담은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병원선'에서) 간호사는 여유롭게 커피나 마시고, 환자 위급한데 의사 뒤에 숨고, 환자들 개인 정보를 떠벌린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게다가 간호사 유니폼은 가슴, 허리선이 다 드러나는 치마다"라고 강조했다.

글쓴이는 "대체 한국 의학 드라마 작가와 제작진은 간호사를 뭐로 생각하는 건가"라며 "드라마에 간호사 역할을 넣고 싶으면 충분히 해당 직종을 사전 조사하라"라고 주장했다.

지난달 30일 방송을 시작한 '병원선'은 인프라가 부족한 섬에서 배를 타고 의료 활동을 펼치는 의사들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현재 간호사들은 '병원선'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에 항의 글을 올리고 있다.


이하 MBC '병원선'


'병원선' 공식 홈페이지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Issue & Star/연예.스타.TV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