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천 “용산구청장 출마, 정계 러브콜도... 성소수자라 더 의미 깊어”

방송인 홍석천이 2일 공개된 시사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용산구청장 출마’를 거론했다.

사진=홍석천. 연합뉴스

인터뷰에서 홍석천은 “용산구청장출마 의지는 지금도 유효하며 차분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석천은 용산구청장 출마하려는 이유로 크게 두 가지를 거론했다.

그는 이미 오래 전 ‘커밍아웃’을 통해 동성애자임을 밝힌 국내 연예계 1호 ‘성수수자 스타’다.

홍석천은 “내 인생의 과업은 ‘한국사회에서 동성애자도 이렇게 잘 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동성애자인 만큼 내가 선출직에 출마하는 것은 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태원에서 유명한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오너이기도 하다.

홍석천은 “내 아이디어를 가지고 내가 사랑하는 동네를 위해 일해보고 싶다”는 뜻도 밝혔다.

하지만 그의 출마가 당장 이뤄질지는 미지수다.

홍석천은 내년으로 다가온 지방선거를 두고 “내년에 나갈지는 모르겠다. 시간을 좀 더 두고 생각해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당장 앞에 놓인 숙제들부터 해결할 게 많다. 지금은 개인적 사명감보다는 내 가족, 직원들에 대한 책임감이 더 크다. 그런 부분들이 정리되면 다시 생각해볼 것”이라고 말했다.

정계에서의 ‘러브콜’도 있다고 고백했다.그는 “정계에서 자주 찾아오긴 하는데 ‘정해진 건 없다’고 말씀드린다. 작은 권력이라도 생기면 그걸 사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유혹을 느끼는 게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 내가 그런 사람이 되지 않기 위해 차분히 준비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공천’과 관련한 질문에 그는 “나간다면 무소속을 생각하고 있다. 내가 정당원이 되면 그간 (공천으로) 구청장이 되려 애써온 사람들의 기회를 빼앗는 것이다. 무소속으로 나가 그분들과 경쟁하는 게 옳다고 본다”고 답했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Issue & Star/연예.스타.TV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