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센강에 나타난 거대한 고래

파리 센강에 나타난 거대한 고래

팝뉴스 제공

현지 시간 지난 일요일 프랑스 파리 센 강둑에 거대한 향유고래가 나타났다. 귀엽거나 사랑스러운 고래가 아니다. 고통을 겪다 숨은 거둔 고래였다. 다행히(?)도 이 거대한 고래는 모형이었다. 벨기에 예술가 집단이 준비한 설치 작품이었다.


이 대형 고래가 나타난 곳은 파리 시내가 처음이 아니다. 2013년 영국 런던 템스강에 고래가 떠밀려온 이래 스페인 발렌시아, 네덜란드 스케브닝겐, 벨기에 오스텐드와 앤트워프 등에도 이런 거대 고래 모형을 설치했다.


과학자 차림을 한 사람도 설치 작품의 일부가 되어 상황과 의미를 설명해준다.

인간이 동물 등 환경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사유하는 계기를 제공하는 것이 설치 미술 작품의 목표다. 초사실적인 고래 앞에서 충격을 받고 깊은 염려에 사로잡히는 시민들이 많다고 한다.


※ 편집자주
세상에는 매일 신기하고 흥미로운 일이 많이 일어납니다. 보는 이의 눈살을 찌푸리게도 만들고, 감탄을 내뱉게 만들기도 하지요. 스마트폰이 일상 생활에 들어오면서 사람들은 이런 ‘흥미로운’ 일상을 온라인에 풀기 시작했습니다. 텍스트로, 사진으로 때로는 동영상을 각종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올리며 사람들과 공유하고 있지요. 동아사이언스는 이런 흥미로운 일상을 전하는 ‘팝뉴스’와 제휴해 전세계에서 벌어지는 흥미로운 일상을 전해드립니다. 진지하고 무거운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팝뉴스가 전하는 가벼운 소식을 사진과 함께 ‘가볍게’ 즐겨 보세요~!

<팝뉴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Economy & Life/해외토픽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