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20 미니 'LG Q8'… 오디오 성능 업된 두 번째 Q 시리즈

LG전자가 오는 25일 두 번째 Q 시리즈 스마트폰 'Q8'을 출시한다. 출고가는 61만 6,000원이다. 작년 이맘때 출시된 'V20'의 미니 버전이라는 이 스마트폰에서 주목할 특징은 32비트 하이파이 쿼드 DAC 탑재의 고해상도 음원 재생이다. 싱글 DAC 대비 잡음을 최대 50% 줄였다는 LG전자의 설명에 따르면 CD 음질(16비트) 보다 뛰어난 32비트의 고해상도 음원 그대로 재생할 수 있다. 또, '업 샘플링' 기능이 적용돼 일반 음원도 고해상도 음원처럼 즐길 수 있다.

5.2인치 QHD(2560 x 1440) 화면 해상도의 Q8은 보급형 스마트폰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편의 기능도 장점이다. 전후면 모두 광각 카메라가 탑재돼 7~8명이 한꺼번에 셀피를 찍거나 광활한 자연 풍경을 더 넓게 담아낼 수 있기 때문이다. IP67 등급 방수 방진 기능은 수심 1m에서 30분까지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스마트폰 화면을 켤 필요 없이 맞춤형 정보를 항상 보여주는 '세컨드 스크린'을 화면 우측 상단에 적용했다. 이 작은 화면은 메인 화면과 별도로 작동하며 메인 화면이 꺼져 있어도 현재 시간, 배터리 잔량 같은 기본 정보와 문자, SNS 등 알림을 표시해 준다.

기본 하드웨어 사양은 작년 나온 프리미엄 스마트폰급이다. 퀄컴의 작년 최고의 프로세서였던 스냅드래곤 820이 탑재되고 메모리 용량은 4GB, 기본 저장 공간은 32GB이고 마이크로SD 슬롯을 이용하면 최대 2TB로 저장 공간 확장이 된다. 배터리 용량은 3000mAh다. V20과 달리 일체형으로 설계됐다. 운영체제는 안드르이드 7.0 누가가 설치된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Reviews & Information/제품정보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