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최초의 전기차 I-페이스…비밀리에 시험 주행 중

재규어 최초의 전기차(EV) I-페이스의 양산 프로토타입이 유럽 재규어 시험시설에서 비밀리에 시험 주행에 들어갔다. 또 I-페이스의 디지털 콕핏도 첫 포착됐다.


▲재규어 I-페이스 프로토타입. / 리스폰스 갈무리

자동차 전문매체 리스폰스 보도에 따르면 I-페이스 프로토타입은 얇은 헤드램프, 극단적으로 누운 D필러, 스포티한 리어 쿼터 윈도우 등 콘셉트카의 외관 DNA를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런 다양한 시도에 의한 공기저항계수는 SUV로서는 상상하기 힘든 수치인 0.29Cd를 기록했다.


▲재규어 I-페이스 프로토타입. / 리스폰스 갈무리

형제차이자 내연기관을 얹은 SUV F-페이스에 비해 50㎜ 짧고, 90㎜ 낮으며, 40㎜ 좁지만 휠베이스는 오히려 115㎜ 길어졌다. 덕분에 뒷자리 발밑 공간은 BMW 플래그십 세단 7시리즈보다 10㎜ 이상 여유가 있다는 게 재규어의 주장이다. 아주 작은 크기의 전기모터(직경 234㎜·길이 500㎜)는 넉넉한 실내공간에 상당한 기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재규어 I-페이스 프로토타입. / 리스폰스 갈무리

I-페이스에는 재규어랜드로버가 직접 개발한 90㎾h 리튬이온배터리가 올라간다. 1회 충전으로 350㎞ 이상을 달린다. 90분으로 배터리의 80%, 2시간에 배터리의 100% 충전이 가능하다. 전기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395마력, 최대토크 700Nm을 내며, 0→100㎞/h 가속시간은 4초 이하다.

I-페이스는 2018년부터 오스트리아 마그나 슈타이어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한다. 판매 가격은 기본 트림 기준 7만달러(7800만원)이 예상되고 있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Reviews & Information/자동차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