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재결방’ 가능성은? MBC 총파업에 예능국 PD ‘동참’ 의사

MBC 구성원들이 회사의 정상화를 요구하며 총파업까지 불사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예능국 PD들도 총파업에 동참할 수 있다는 의사를 밝혔다.

   

사진=김태호 PD. MBC 캡쳐


MBC 예능국 PD 56명은 지난 21일 총회를 열었으며, 이 자리에서 총파업 동참을 결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시사제작국, 콘텐츠제작국, 보도국, 아나운서국, 드라마국, 편성국에 이어 예능국까지 파업에 동참하면서 파업 인원은 400명을 넘게 됐다.

전국언론노조 문화방송본부는 오는 24~29일 총파업을 위한 찬반 투표를 실시한다.

이번 총파업 사태는 이른바 ‘카메라 기자 블랙리스트’ 및 MBC본부 노조원에 대한 인사 불이익에서 촉발됐다.

이들은 MBC 김장겸 사장을 비롯한 현 경영진의 사퇴와 공정 방송 회복을 요구하고 나섰다.한편 총파업 동참 의사를 밝힌 예능국 PD 명단에 MBC 예능 간판 ‘무한도전’ 김태호 PD의 이름 또한 올라 관심을 끌었다.

총파업 결의 시 또다시 ‘무한도전’이 결방사태를 맞게 될지 관심이 고조되는 것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은 각 프로그램 개별적으로 진행 및 계약 상황을 점검하고, 추후 ‘제작거부’에까지 합류할지를 결정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Issue & Star/연예.스타.TV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