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아이와 함께 갈 과학관은 어디?

여름방학, 아이와 함께 갈 과학관은 어디?


※편집자주 : ‘여름방학이 시작됐다! 오랜만에 아이와 갈만한 과학관 어디 없을까?’ 당신을 위한 꿀팁! 여름방학을 맞아 핫(hot)한 주제를 모은 과학관을 준비했다.



국립과천과학관 제공


●과천과학관, 서울근교로 떠나는 체험 한마당


국립과천과학관은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수학문화축전, 생태체험교실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수학문화축전은 "산업수학과 AI"라는 주제로 상상체험, 산업수학 맵, TSP(최단거리 측정)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전시와 수학 토크 콘서트로 내달 18일까지 진행된다. 수학지도법과 부모의 역할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부모 멘토링(전 연령대상)’과 수학을 전공하고 관련 직업을 가진 선배의 경험을 공유해 보는 ‘선배 멘토링(중등, 고등학생대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여름방학특집으로 다양한 생태체험 교실이 운영된다. △ 과학관 텃밭정원에 서식하는 생물을 관찰해 보고 곤충을 직접 채집해 표본을 만들어 보는 ‘생태체험 교육과정’(8월15∼20일) △ ‘세밀화특별전·자연생태특별전’(7월 18일~8월 27일), 사이피아 돔콘서트 ‘생명이 빛을 듣다’(8월5일), 넌버벌 퍼포먼스 ’플라잉‘(7월 11일∼8월 17일)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국립대구과학관 제공

● 이열치열, 더위의 메카 대구에서 진행되는 우주강연


국립대구과학관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25일까지 천문우주분야 과학자들을 초청한 가운데 '천체투영관 천문우주 여름특강'을 개최한다. '달에 한국인의 발자국을 찍어라'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특강에는 우리나라가 추진하고 있는 '달 탐사 프로젝트' 관련 4명의 전문가들이 매주 1회씩 달에 관한 이야기 보따리를 푼다.


△ 특강일정은 최영준 한국천문연구원 박사의 '왜 달에 가려는 거예요?'(7월 28일), △ 박재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사 '지구에서 달까지'(8월 11일), △ 배종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사 '달 토끼를 찾아서 떠나요!'(8월 18일) △ 김경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박사 '달 탐사 자원과 달 기지 건설'(8월 25일)이다.


특강 후 천체투영관에서는 돔 영상물인 '투더문'을 상영, 청소년들에게 한국의 달 탐사에 대한 확신과 우주 탐험에 대한 희망을 줄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국립대구과학관 천체투영관에서 매 특강일 오후 4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초등생 이상 참여를 권장한다.


국립광주과학관 제공


● 전국 순회 중 '2030 미래도시'전, 광주에 간다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전국을 돌고있는 ‘국립과학관 공동특별전 2030 미래도시’ 기획전이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오는 9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첨단 과학기술과 함께 도래할 미래세상을 상상하고,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립광주과학관, 국립대구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이 처음으로 공동 기획했다.

이번 전시는 △친환경, 스마트 기술로 변화된 ‘미래의 집’ △ 드론과 자율주행자동차로 달리는 안전하고 편리한 ‘미래의 거리’ △ 로봇과 인공지능으로 변화하는 미래의 산업 등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로봇, 인공지능, 증강현실, 자율주행, 드론,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3D프린팅, 음성인식 등 핫한 과학계 기술들을 직접 체험하고 미래 우리의 생활을 엿 볼수 있는 기회다.


국립중앙과학관 제공


●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공짜뮤지컬 보려면 대전으로!


과학의 도시, 대전에 위치한 국립중앙과학관에선 여름방학을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여름 방학 뮤지컬 페스티벌 행사를 관내 사이언스홀에서 오는 29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무료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뮤지컬을 주제로 유아, 어린이, 청소년 등 연령대별 눈높이를 맞춘 3개의 뮤지컬 공연이 이뤄진다. △ 부모님과 아이가 모두 행복해지는 가족 힐링 뮤지컬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유아, 7월 29~30일) △ 학교폭력과 자살예방을 주제로 한 퍼포먼스 공연 ‘하트비트’(어린이, 8월 3~4일, △ 피곤함에 지친 학생들을 달래 줄 경쾌한 코미디 ‘나를 찾아줘’ (청소년,12~13일)가 하루 2번씩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당일 현장접수도 일부 진행한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Economy & Life/의학.건강.생활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