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복숭아넥타 만들기와 보관방법

커다란 보울을 준비한 다음, 감자칼을 이용해서 복숭아 껍질을 하나씩 하나씩 천천히 벗겨주었다.

껍질을 벗겨낸 복숭아는 먹기 좋은 크기로 조각내서...

위와 같이 복숭아넥타 만들기용 재료로 준비하면 된다^^

다음으로... 커다란 용기에 설탕을 넣어준다.

복숭아 조각이 얼마나 많으냐에 따라서 물과 설탕의 양도 달라지는데.. 비율은 설탕(1) : 물(2)이 적당하다.

복숭아넥타에 약간의 신맛을 가미하기 위해서 레몬 반개도 준비했다. 기호에 따라서 소금도 넣은 사람도 있다고 하더라.

복숭아넥타를 보관한 용기도 뜨거운 물로 깨끗하게 소독해서 준비했다.

설탕물이 조금씩 끓기 시작하면 복숭아 조각도 넣어주면 된다.

한 박스의 복숭아(16개)를 모두 사용한 복숭아넥타~설탕물은 복숭아 조각이 완전히 덮히지 않을 정도로(찰랑찰랑할 정도)양을 맞춰주면 된다.

서서히 가열되기 시작하면 레몬즙도 넣어주고..충분히 저어주면 된다~ 펄펄 끓을 때까지 냅두는건 아니고 약 5분정도 중간불로 끓여주면 됨!

완성된 복숭아넥타는 끓인 용기에서 식히는게 아니고..

끓자마자 보관용 유리 용기에 나눠서 넣어주면 된다.

그 상태에서 밀폐용 뚜껑까지 꼭 닫아주고 완전히 식을 때까지 가만히 둬야 한다는~ 뚜껑에 물기가 송글송글 맺히기도 하는데.. 전혀 상관없다.

모든 과정이 끝났으면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먹고 싶을 때마다 유리컵에 담아서 먹으면 좋다는^^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Economy & Life/여행.푸드.취미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