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우표' 사러 우체국 문전성시…온라인 구매도 어려워

'문재인 우표' 사러 우체국 문전성시…온라인 구매도 어려워

↑ 문재인 우표 /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 기념우표가 17일 발행되자, 이를 구매하려는 시민들로 우체국마다 북새통을 이루고 있습니다.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중구 서울중앙우체국에서는 오전 9시 판매시간 전에 이미 약 300명의 시민이 줄을 서 기다렸습니다.

광화문우체국도 사정은 다르지 않습니다.

이른 새벽부터 자리를 잡고 앉아 기다리는 시민들이 등장했으며, 판매시간이 가까워지자 긴 줄이 늘어서 우체국 직원들이 번호표를 배부했습니다.
서울 강동우체국, 경기 김포우체국 등 전국 우체국 앞에서 기념우표를 사기 위해 줄을 선 다수의 시민들은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현장의 이런 상황을 전하고 있습니다.

↑ 문재인 우표 / 사진=연합뉴스

온라인 구매도 어렵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오프라인 구매가 어렵자, 온라인으로 우표를 사려는 구매자들이 몰리면서 인터넷우체국은 오전 9시께 다운돼 오전내내 복구되지 않았습니다.

문 대통령 취임 기념우표는 사전 판매 열풍도 뜨거웠습니다.

9일 우표 발행 계획이 발표되자마자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신청이 몰렸고 100개를 한꺼번에 사는 '사재기' 움직임도 일었다는 것이 우정본부의 설명입니다.

이에 따라 우정본부는 발행 계획 발표 당일 저녁에 온라인 사전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우표첩의 경우 사전 판매 열풍에 힘입어 당초 계획인 2만 부에서 1만2천 부를 추가로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역대 대통령 취임기념 우표첩이 추가 발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우표첩에 있는 '나만의 우표'에는 문 대통령의 어린 시절 모습, 노무현 전 대통령과 나란히 서 있는 모습, 대통령 취임식 장면 등이 담겼습니다.

기념우표 500만 장과 시트 50만 장, 우표첩 3만2천 부는 모두 이날 '완판'(완전판매)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판매량은 아직 집계되지 않았습니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Issue & Star/정치.사회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