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 접속 폭주…“살충제 계란 번호 확인해보자”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 접속 폭주…“살충제 계란 번호 확인해보자”

17일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http://www.ekape.or.kr/view/micro/eggetrace/eggetraceSearch.asp)에 접속자가 폭주하고 있다.

▲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 접속 폭주 출처=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 화면 캡처

‘살충제 계란’ 파문으로 소비자들이 계란등급 및 생산자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다.

이날 오후 네이버, 다음 등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올라왔다.

평가원이 제공하는 이 서비스에서는 계란 껍데기에 있는 표시사항을 입력하면 생산자 정보 등을 알 수 있다.

이날 농림축산식품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오전까지 산란계 농장 전수검사 대상 1239개 중 876개(친환경 농가 683개·일반 농가 193개) 농가의 검사가 완료됐다.

이 가운데 일반 농가와 친환경 농가를 포함해 총 66개 농가에서 살충제 성분이 검출돼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일반 계란에 비해 최고 두 배 비싼 가격에 팔리는 친환경 인증 농가 계란의 경우 살충제 성분이 조금도 나와선 안 된다.

일반 농가의 경우 27종 농약에 대한 잔류검사를 실시해 종류별로 규정된 기준치를 넘지 않는 경우 유통할 수 있도록 규정돼 있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친환경 농가의 경우 전산상 집계되는 780곳 가운데 휴업 등을 이유로 실제 조사 가능한 곳은 683곳이었으며, 이들 농가에 대해서는 100% 검사가 완료됐다.

683곳 중 살충제나 농약이 조금이라도 검출된 친환경 농가는 62곳이었다. 친환경 농가 10곳 중 1곳은 ‘무늬만 친환경 계란’이었던 셈이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Issue & Star/정치.사회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