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 & Information/스타일

수지·하지원…스타들이 제안하는 컬러별 가을 스타일링

md.sj 2017. 9. 10. 12:14

카멜·버건디·그레이, 올 가을엔 트렌디 컬러 3종으로 다양한 패션 도전해봐

올 가을엔 카멜, 버건디, 그레이 컬러를 활용한 패션에 도전해보자. 

미국 색채 전문 기업 '팬톤'(PANTONE)이 2017 F/W 뉴욕 패션위크를 분석한 결과, 차분하면서도 우아한 무드를 자아내는 카멜(Butterum), 매혹적인 버건디(Tawny Port), 그레이(Neutral Grey)컬러와 라임, 블루 등의 브라이트 컬러가 함께 사용된 것으로 나타났다.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트렌드 컬러 3가지를 멋스럽게 활용한 스타들을 살펴본다.

◇부드러운 '카멜'

배우 겸 가수 수지/사진제공=엘르(ELLE)

가을 패션하면 단번에 떠오르는 것이 부드러운 '캐멀'(Camel, 이하 '카멜')색이다. 베이지보다는 짙고 선명한 갈색빛의 카멜색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며 특히 '트렌치코트'가 절로 떠오르는 색이기도 하다.

수지는 패션 매거진 '엘르'(ELLE)와의 화보 촬영에서 레드 스티치 장식이 멋스러운 고전적인 카멜빛 코트를 입었다.

앞머리를 내리고 머리를 자연스럽게 묶은 수지는 톤 다운된 블루 컬러 백을 매치해 수수한 가을 여자 분위기를 냈다.

모델 한혜진, 배우 하지원/사진=보그 코리아(VOGUE KOREA), 김창현 기자

모델 한혜진은 깔끔한 테일러링과 넓은 통이 돋보이는 카멜색 슈트를 입고 중성적인 매력을 뽐냈다.

한혜진은 화이트 컬러 하이힐과 소매 끝단에 프릴 장식이 더해진 블라우스를 함께 매치해 깔끔하게 연출했다.

배우 하지원은 버튼 디테일과 빅 버클이 돋보이는 셔츠형 랩 원피스를 입고 MBC 수목드라마 '병원선'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하지원은 소매를 걷어올려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냈으며, 베이지색 하이힐을 신어 통일감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그는 손 끝엔 강렬한 레드 네일 폴리시로 포인트를 더했다.

◇매혹적인 '버건디'

모델 한혜진, 배우 김선아/사진=보그 코리아(VOGUE KOREA), 김창현 기자

와인을 한 모금 머금은 듯 매혹적인 컬러 '버건디'(Burgundy). 버건디색은 어두운 빨간색부터 보라빛에 가까운 베리색까지 톤이 다양해 가을철 인기 많은 톤 다운된 컬러들과 믹스매치하기 좋다.

한혜진은 어두운 버건디 컬러 톱과 함께 산뜻한 버건디 팬츠를 함께 매치해 톤온톤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여기에 블랙 로퍼와 그레이 롱 코트를 걸쳐 우아한 가을 패션을 완성했다.

JTBC 금토드라마 '품위 있는 그녀'에서 열연을 펼친 배우 김선아는 고전적인 분위기의 버건디 플레어 스커트로 멋을 냈다.

김선아는 하이넥 반소매 니트 스웨터에 오렌지빛 굵은 스트라이프가 더해진 롱 플레어스커트를 매치해 가을 여신의 자태를 뽐냈다.

그는 여기에 머스터드 컬러 체인백을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했으며, 블랙 스타킹, 하이힐을 매치해 무게감을 더했다.

배우 한예슬, 정유미/사진=조이그라이슨, 빈폴액세서리

버건디색을 포인트 컬러로 활용한 스타들도 있다. 배우 한예슬과 정유미는 체크 패턴 스타일링에 버건디 컬러 백을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했다.

한예슬은 그레이 컬러 체크패턴 슈트에 메탈 장식이 멋스러운 버건디 백을 매치해 세련된 분위기를 살렸다.

정유미는 화이트 톱과 데님 팬츠에 브라운 체크 재킷을 걸쳐 포근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냈으며, 여기에 간결한 버건디 크로스백을 매치해 귀여운 포인트를 더했다.

◇세련미 넘치는 '뉴트럴 그레이'

배우 차예련, 하지원/사진=뉴스1, 크로커다일레이디

화이트와 블랙의 사이, 중립의 색이자 조화의 색으로 불리는 그레이 컬러는 세련된 분위기를 내기 딱 좋다. 도회적인 매력을 지닌 스타들이 자주 찾는 컬러이기도 하다.

배우 차예련은 푸른빛이 감도는 그레이 컬러 롱 드레스를 입고 여성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한껏 뽐냈다.

차예련은 드레스와 잘 어울리는 하늘색 네일 폴리시를 매치해 통일감을 더했으며, 이국적인 질감이 돋보이는 부티힐을 매치해 고급스러운 스타일링을 마무리했다.

하지원은 화보 속 프릴 디테일이 살아있는 블라우스에 차분한 9부 그레이 팬츠를 매치해 편안하고 부드러운 가을 패션을 완성했다.

그는 여기에 커팅이 돋보이는 화이트 부티 힐을 신어 전체적으로 깔끔한 스타일을 완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