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리용호 “태평양 역대급 수소탄 시험할 것”

김정은, 전례없는 직접 성명 내

유엔 총회에 참석 중인 리용호 북한 외무상은 21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의 숙소에서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공언한 ‘사상 최고의 초강경 대응 조치’에 관한 취재진의 질문에 “아마 역대급 수소탄 시험을 태평양상에서 하는 것으로 되지 않겠는가”라고 말했다. 

북한이 지하 핵실험이 아닌 태평양상으로 미사일을 발사해 핵실험을 감행한다면 예측하기 힘든 큰 파장이 예상된다. 

북미 간 ‘말 폭탄’이 최고 수위로 치닫고 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22일(이하 한국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엔 총회 연설에서 “북한 완전 파괴”를 언급한 데 대한 대응으로 “최고 영도자(김정은) 동지가 21일 당중앙위원회 청사에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 성명을 (직접) 발표했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성명에서 “트럼프가 세계의 면전에서 나와 국가의 존재 자체를 부정하고 모욕하며 우리 공화국을 없애겠다는 역대 가장 포악한 선전포고를 해온 이상 우리도 그에 상응한 사상 최고의 초강경 대응 조치를 심각하게 고려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그러면서 “나는 트럼프가 우리의 어떤 정도의 반발까지 예상하고 그런 괴이한 말을 내뱉었을 것인가를 심고(고심)하고 있다”며 “트럼프가 그 무엇을 생각했든 간에 그 이상의 결과를 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는 군사적 행동으로 도발할 수 있음을 시사한 것으로 해석된다. 북한의 최고지도자가 국제사회를 향해 직접 성명을 발표한 것은 김정은 체제 출범 이후 처음이며, 이는 김정일 집권 시기에도 없었다. 

관련 키워드 : #김정은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Issue & Star/북한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