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라이딩을 위한 자전거 필수 안전수칙 (영상)


최근 건강관리와 여가활동, 출퇴근시 교통수단으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자전거가 미끄러지는 사고가 빈번하고 사고 시 큰 부상을 입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자전거 낙상이 위험한 이유는 일반적으로 미끄러져 넘어지는 것과 달리 이동 중 넘어지면서 구르기 때문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 부상 위험이 높고 내부기관까지 손상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소비자원 조사결과를 보면 골절, 열상(찢어짐)과 같은 심각한 부상이 전제 48.5%를 차지했다. 50대 이상 장년층은 손목부위 요골골절이나 고관절 등을 다칠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고 심하면 척수신경에 손상이 갈 수 있기 때문에 고령자들은 자전거 이용 시 사고를 당할 경우 당장 이상이 없더라도 차후 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아야 한다.

자전거 부상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 안전운전과 안전장구 착용은 기본이다. 특히 손목, 무릎 보호대 등을 착용하지 않는 경우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필수 착용해야 한다.


또한 자전거를 타기 전 꼼꼼한 스트레칭으로 근육과 관절, 인대를 충분히 이완시켜줘야 사고 위험에 즉각 반응하고 부상을 줄일 수 있다.

자전거 필수 안전수칙

1. 자전거를 타기 전 온 몸을 충분히 스트레칭 해준다

2. 안전모·장갑·손목/팔목 보호대를 꼭 착용한다

3. 핸들이나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압 등 수시로 체크한다

4. 야간 주행 시 전조등과 후미등을 꼭 사용한다

5. 속도를 줄일 때 주로 뒷브레이크, 정지 시 앞브레이크 함께 사용

6. 음주 후에는 절대로 자전거를 타지 않는다. 

관련 키워드 : #취미, #라이딩, #자전거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Economy & Life/여행.푸드.취미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