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스맨 2’ 보기 전에 꼭 알아둘 것 6

[매거진M] 매너는 사람을 만들고, 킹스맨은 스파이 영화의 새로운 역사를 만든다. ‘현대판 007’로 추앙받으며 스파이물의 도약과 신선한 변화를 보여줬던 ‘킹스맨:시크릿 에이전트’(2015, 매튜 본 감독, 이하 ‘시크릿 에이전트’ 혹은 1편)의 후속편이 한가위를 앞두고 등판한다. 매튜 본 감독이 다시 메가폰을 잡은 ‘킹스맨:골든 서클’(9월 27일 개봉, 이하 ‘골든 서클’ 혹은 2편)이다.

킹스맨 시리즈의 6가지 설정 모음

딱 떨어지는 맞춤 신사복과 첨단 무기, 고지식한 영국식 유머와 신체가 마구 잘려나가는 19금 액션으로 무장한 건 여전하다. 여기에 미국의 비밀 정보 기구 스테이츠맨이 가세하며 스케일이 커졌다. 2편은 매너를 금과옥조로 아는 영국의 킹스맨과 자유로운 영혼인 스테이츠맨의 문화 차이에서 오는 긴장감과 재미가 배가될 예정이다.

1편은 전 세계 4억 달러(약 4490억원)이상의 극장수입을 거뒀다. 한국에선 611만 관객을 동원하며 외화 청불영화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골든 서클’은 그 기록을 넘어설 수 있을까. 신작을 보기 전 알아둬야 할, 킹스맨 시리즈의 설정을 알아보았다.

 

1.킹스맨은 어디서 왔는가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

1849년부터 킹스맨 재단사들은 전 세계 권력자의 옷을 만들어왔다. 하지만 권력자의 상당수가 제1차 세계대전 때 후계자를 잃으면서 평화를 지켜야 한다는 생각이 강해졌다. 킹스맨 설립자들은 권력자들의 돈과 영향력을 대의에 쓰기로 하고 정보기구를 만들었다.

2. 영국에만 있는 게 아니다 


'킹스맨:골든서클'

세계 각지에서 독립적으로 활동한다. 국가에 소속된 정보기구와는 다르게 정치나 관료주의에 발목 잡힐 일이 없다.

3. 킹스맨이 되려면?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

귀족만 킹스맨이 될 수 있다고 알려졌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출신과 무관하게 누구나 노력하면 킹스맨이 될 수 있다. 이론·체력·담력·충성도 등의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킹스맨의 자격은 옷과 무기가 아니라 대의를 위해 희생할 수 있는 용기다.

4. 그들의 닉네임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

킹스맨은 아서왕 이야기에 나오는 ‘원탁의 기사’ 전설 속 이름을 활동명으로 쓴다. 예컨대 해리 하트와 에그시는 전현직 에이전트 갤러해드, 록시(소피 쿡슨)는 에이전트 렌슬롯이다.

5. 젠틀맨은 무기도 맞춤형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

맞춤형 방탄 수트는 킹스맨의 갑옷이다. 옥스포드화, 서류 가방, 장우산, 라이터, 만년필 등은 그들의 무기.

6. 가장 중요한 원칙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

킹스맨은 구제를 위한 살생만 한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Reviews & Information/공연.문화.영화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