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봇 세그웨이, 스마트 모빌리티 5종 출격

나인봇 세그웨이, 스마트 모빌리티 5종 출격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을 연 글로벌 모터사이클 브랜드 세그웨이가 'Driving the Future'라는 슬로건 하에 탈것의 신기원을 열겠다고 밝혔습니다. 세그웨이는 2015년 나인봇에 인수돼 모빌리티뿐 아니라 로보틱스 기술·기기도 개발 중입니다.

나인봇 세그웨이는 8월 28일, 남산힐튼호텔에서 발표회를 열고 스마트 모빌리티 신제품 5종을 선보였습니다.


▲나인봇 세그웨이 주력 제품 미니 플러스. / 차주경 기자

나인봇 세그웨이 신제품은 세그웨이 미니 플러스·미니 라이트·킥스쿠터·원 Z·키즈 바이크 등 크기·형태·기능별로 세분화됩니다.

세그웨이 미니 플러스는 16.3kg 무게에 시속 20km 속도(충전 후 35km 운용 가능)로 달리는 스마트 모빌리티입니다. 배터리 보호 기능을 갖춰 악천후 하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추종 모드를 지정하면 제품이 자동으로 사용자를 따라옵니다. 이 기능을 응용해 영상을 실시간 전송하는 액션 카메라 장착·촬영도 가능합니다. 가격은 98만8000원입니다.

세그웨이 미니 라이트는 어린이·여성을 위한 소형화 모델로 12.5kg 무게에 시속 16km 속도로 18km까지 주행 가능합니다. 무릎 조절 패드와 타이어, 사용자 숙련도에 따라 차례로 기능을 해제하는 교육 애플리케이션 덕분에 주행 안전성이 한층 높아졌습니다. 가격은 52만9000원입니다.

나인봇 세그웨이 킥스쿠터는 킥보드형태 스마트 모빌리티입니다. 손잡이를 잡고 주행하는 방식이어서 다루기 쉽고 바퀴 충격 흡수 기능까지 갖췄습니다. 전기 브레이크도 안전성을 높입니다. 배터리 관리 시스템도 탑재해 전력 효율을 높이며 25km 속도로 25km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경량 모델(11.3kg)인 ES1, 듀얼 서스펜션을 갖춘 고성능 모델 ES2(12.5kg)로 나뉩니다. 각각 42만9000원, 52만9000원에 판매됩니다.

나인봇 세그웨이 원 Z는 바퀴 하나로 주행하는 원휠 스마트 모빌리티입니다. 모터 힘과 배터리 용량에 따라 Z4·Z6·Z8로 나뉘는데, 상위 모델인 원 Z8은 시속 45km 속도로 100km까지 달립니다. 25도 각도 언덕도 문제 없이 통과합니다. 진공 타이어를 탑재해 접지 성능이 우수하고 고강도·고효율 배터리도 내장합니다. 가격은 미정입니다.

나인봇 키즈 바이크는 어린이를 위한 페달식 자전거입니다. 탄소강 재질로 만들어져 튼튼하고 무독성 물질로 만들어졌습니다. 가격은 휠 크기에 따라 17만9000원~19만9000원입니다.

나인봇 세그웨이는 이 자리에서 스마트 로봇 '루모(Loomo)'도 발표했습니다. 세그웨이 스마트 로봇 루모는 음성과 사물을 인식하고, 외부 기기 입력 기능에 SDK까지 갖췄습니다. 이들 요소를 조합해 사용자들은 용도와 환경에 맞게 루모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가정용 로봇으로, 자율주행 오토파일럿 테스터로도 운용 가능합니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Reviews & Information/제품리뷰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