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신규 계좌 47만 건 돌파...이틀째도 트래픽 '버벅'

카카오뱅크, 신규 계좌 47만 건 돌파...이틀째도 트래픽 '버벅'


입력 : 2017.07.28 16:17:58

김남규 기자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이 출범 이틀째인 28일에도 몰려드는 신규 고객으로 인해 대출신청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차질을 빚고 있다. 서비스 첫날과 동일하게 신용평가기관의 인증 서버가 과도한 트래픽을 감당하지 못해 발생하는 현상이다.

▲카카오뱅크 이미지. / 한국카카오은행 제공


서비스 오픈 후 32시간이 지난 28일 오후 3시 기준으로 카카오뱅크의 신규 계좌 개설 수는 47만 건을 돌파했다. 입출금예금과 적급, 예금을 포함한 수신(예·적금) 규모는 1350억원을 돌파했고, 여신(대출) 규모는 920억원(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한도 설정 후 미실행 잔액은 제외)을 넘어섰다.

몰려드는 고객 탓에 발생한 트래픽 폭주로 서비스 제공도 원활치 않다. 카카오뱅크의 '비상금 대출',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용대출' 등 모든 대출신청 서비스는 사실상 먹통이 된 상태다.

카카오뱅크 측은 27일 서비스 오픈 행사에서 "카카오뱅크는 계좌가입과 대출신청을 받을 때 고객의 신용조회를 위해 나이스평가정보와 코리아크레딧뷰로 등으로부터 고객 정보를 가져와 활용한다"며 "카카오뱅크 시스템과 신용평가 기관을 연결하는 시스템이 과부하를 견디지 못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자체 신용평가 모델을 구축해 놓은 상태로, 금융 거래 데이터가 축적돼 빅데이터가 구축되면 자체 시스템을 활용해 고객 신용평가를 할 계획이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Economy & Life/경제.재테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