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3, 통신기능 강화…9월 공개"

애플이 오는 9월 아이폰8, 아이폰7s, 아이폰7s플러스와 함께 애플워치3를 공개할 전망이다. 이 애플워치 신제품은 통신 기능이 강화돼 아이폰을 근처에 두지 않고도 전화, 문자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5일(현지시간) CNBC는 애플워치3에 삽입형 SIM카드가 탑재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따라 아이폰과 테더링을 할 필요가 없으며 거리가 떨어진 곳에서도 전화, 스트리밍 음악 등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매체는 "애플워치3는 달리기와 같은 운동을 할 때 사용자가 아이폰을 따로 들고 나가지 않아도 되는 등 사용 편의성이 강화될 것"이라며 "다만 통신 연결성이 강화되면 전력 소모가 높아지기 때문에, 애플이 제품 배터리 효율을 높였다면 소비자 반응은 긍정적일 것"이라고 전했다.

애플워치3는 LTE 지원 모델과 지원하지 않는 두 가지 모델로 공개될 것으로 전해졌다.

​KGI증권 밍치궈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두 제품의 크기는 각각 38mm와 42mm며, 디자인은 전작과 거의 동일하게 유지된다.

‘워치OS4’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세 가지 ‘워치 페이스’다. (사진=씨넷)

​애플은 올 가을 새로운 애플워치 운영체제(OS) '워치OS4'도 정식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워치OS4는 인공지능 비서 '시리' 정보를 화면에 자동으로 표시해주는 시리 페이스, 만화경 페이스, 토이 스토리 캐릭터 페이스를 새롭게 지원한다. 이 밖에 애플 뮤직 앱과 피트니스 기능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애플은 2014년 9월 애플워치를 처음 공개한 이후 2015년 4월에 출시했다. 이후 지난해 애플워치 시리즈2를 선보였다.

애플은 지난 2분기 글로벌 웨어러블 기기 시장에서 28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판매량을 기준으로 샤오미, 핏빗에 이어 3위에 머물렀지만, 지난해 같은 기간 55% 증가했으며 점유율은 13%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4%p 늘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애플은 피트니스 밴드 제품의 부족으로 웨어러블 시장에서 샤오미에게 리더십을 빼앗겼다"며 "다만 곧 출시될 애플 워치3의 헬스 추적 기능을 강화할 것으로 알려져 인기 있는 스마트워치 모델임을 입증하고 다시 선두에 오를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하기도 했다.



공지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본 사이트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최신 기사는 '정리해 주는 남자' 에서 고화질 사진은 'HD 갤러리'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md.sj

사건사고 오늘의이슈 주요뉴스 연예정보 상품리뷰 여행 푸드 알쓸신잡 자동차 과학이야기 HD,UHD사진 고화질바탕화면 음악소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Reviews & Information/제품정보 다른 글